7월14일(목) 프레스데이를 시작으로 7월 24일(일)까지 열려
세계 최초 공개 차량, 컨셉카 및 이색차량 전시..퍼스널 모빌리티 동시 개최
‘올해의 자동차’ 시상식 처음으로 개최..다양한 차량들 출품할 예정

4년만에 개최하는 ‘2022 부산국제모터쇼(BUSAN INTERNATIONAL MOTOR SHOW 2022)’가 드디어 다음주 15일(금)에 개막한다.

코로나-19와 최근 국내외 모터쇼 축소 개최에도 불구하고, 올해 제10회째 개최하는 부산국제모터쇼는 벡스코 제1전시장 3개 전시홀과 야외 공간 및 제2전시장에서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국내 브랜드로는 현대자동차, 기아, 제네시스가 참가하며, 수입 브랜드로는 BMW, MINI, 롤스로이스가 참가를 확정하여 총 6개의 완성차 브랜드가 다양한 차량들을 출품할 예정이다.

특히, 벡스코와 관련 업계에 따르면 이번 2022 부산국제모터쇼에서 현대자동차가 월드프리미어 차량을 공개할 예정이며, 기아와 함께 컨셉카들도 선보일 예정으로 큰 관심과 기대를 모으고 있다.

완성차 브랜드 이외에도, SK텔레콤에서는 UAM(Urban Air Mobility)을 국내 최초로 선보일 예정이며, 슈퍼카와 클래식카 등 다양한 이색 차량들을 관람할 수 있다.

또한, ‘올해의 자동차’ 시상식을 처음으로 개최하여, 참가브랜드는 물론 모터쇼에 참가하지는 않았지만, 각 브랜드사에서 경쟁할만한 차종들을 선보일 예정이다.

뿐만 아니라, 영남권 대표 타이어업체인 넥센타이어가 최초로 모터쇼에 참가하여 자사 홍보를 진행할 예정이다.

야외 행사장과 제2전시장에서도 다양한 이벤트들이 개최될 예정이다. 관람객들이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참가 브랜드의 신차 시승 행사, 극소형 전기차(마이크로레이서) 시승, 오프로드 차량 및 짐카나(장애물 회피 코스) 체험, 3륜 오토바이 체험과 자동차 e스포츠 대회가 열린다.

저녁시간대에는 비어페스타 축제도 같이 열려 부산국제모터쇼를 다양한 연령층의 관람객들이 체험하며 즐기는 축제로서 자리매김할수 있도록 많은 이벤트를 준비하고 있다.

큰 화제를 모은 관람객 대상 자동차 경품추첨도 진행될 예정이다. 제2전시장에서는 오토매뉴팩(자동차 소재 부품 장비 및 용품 서비스전)과 퍼스널 모빌리티 행사와 수출상담회가 개최된다.

한편 2022부산모터쇼는 오는 7월 14일(목) 프레스 데이를 시작으로 15일부터 24일까지 10일간 일반관람객 대상으로 부산 해운대 벡스코에서 개최한다.

▲2022 부산국제모터쇼(BUSAN INTERNATIONAL MOTOR SHOW 2022) 공식 포스터 / 사진=부산국제모터쇼사무국

[스트레이트뉴스 양용은 기자]

 

관련기사

저작권자 © 스트레이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