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레스트요가 워크숍을 포함, 다양한 힐링 체험 프로그램 '주목'

힐링페어 2019가 열리고 있는 양재aT센터
힐링페어 2019가 열리고 있는 양재aT센터

[스트레이트뉴스 이정훈기자] 국내 유일의 힐링 콘텐츠 박람회인 ‘힐링페어’가 4일 개막한 가운데 주말인 6일과 7일에도 서울 양재 aT센터 전관에서 풍성한 컨텐츠를 선보인다.

사단법인 힐링산업협회와 마이스전문기업 주식회사 이즈월드와이드가 주최하고 농림부, 해수부, 산림청, 서울시, (사)세로토닌문화, 대한요가회, (사)코리아요가얼라이언스, (사)한국싱잉볼협회가 후원하는 힐링페어는 올해 3회째를 맞이하는 ‘힐링’ 콘텐츠 전문 행사이다.

국내 유일의 힐링 전시회인 만큼 여느 전시회에서 찾아보기 힘든 다양한 힐링 전시·체험프로그램들이 관람객을 맞이하고 있다.

주말인 6일(토)에는 애나포레스트의 포레스트요가 워크숍2와 발레핏다이어트(한지영)를 포함해 △블랙롤무브(박수혁) △소리명상: 당신의 목소리를 해방하라(케렌시아) △싱잉볼을 이용한 웰니스(천시아 대표) △마은드컨트롤특강 : 분노조절법(최창수 교수 외) △나마스테올데이(전체린) △EDM피트니스플라이트(윤지경) △포레스트 요가 워크숍 3(애나포레스트) △싱잉볼베이직코스(한국싱잉볼협회) △힐링뮤직공연 : Zen Tree(한국싱잉볼협회) △스타일링으로 힐링하기(쭈드레) 등이 선보인다.

다음날인 7일(일)에는 원정혜박사가 ‘에콜스요가실천법’을 특강하며 △P테라피(최현정) △포레스트요가 워크숍4(애나포레스트) △태교와 임산부들을 위한 싱잉볼 명상(천시아 대표) △리듬&밴드트레이닝(우은희) △싱잉볼 에너지 정화 명상(한국싱잉볼협회) △발레핏다이어트(한지영) △박창은 회장 특강 ‘이시형 요법에 기반한 자연치유명상’ △가슴 치유 싱잉볼 명상(한국싱잉볼협회) △ASMR 음악명상(뇌음악연구소) △줌바(이하나) △싱잉볼 힐링 1:1 세션(한국싱잉볼협회) △힐링뮤직공연(한국싱잉볼협회) 등이 펼쳐진다.

힐링페어 2019 워크숍 및 특강 시간표
힐링페어 2019 워크숍 및 특강 시간표

다양한 힐링 프로그램중 올해 새롭게 선보이는 ‘힐링멘토스테이지’ 프로그램에서는 인스타에서만 만나보았던 파워 인스타 윤쌤의 홈트레이닝과 고유라의 유챌호흡, 치유큐레이터 무아의 움직임 명상이 큰 호응을 얻은 가운데 6일에는 쭈드레의 ‘스타일링으로 힐링하기 : 헤알못, 금손으로 거듭나다’가 소개된다.

또한, 총 5가지 분야 120개사가 참여하는 힐링페어 전시프로그램에서는 힐링푸드, 힐링플레이, 힐링시티&투어, 힐링리빙, 힐링뷰티 등 산업별 힐링으로 특화된 총 5가지 전시테마에 약 120개사가 참여해 힐링 전시 체험프로그램을 선보이고 있다.

농림부에서는 치유농업을, 산림복지진흥원과 국립산림치유원에서는 산림치유프로그램을 관람객들에게 정책과 체험프로그램으로 소개하고 국내 15개 슬로우시티 도시 지자체에서는 각 도시 특성과 연결된 슬로우시티 관광프로그램을 만날 수 있다.

관람객들을 좀더 즐겁게 하는 ‘영동블루와인’의 와인 나눔이벤트, ‘한국원예치료복지협회’의 꽃나눔이벤트, 청년 기업들의 힐링푸드 시식회, 특별한 케어프로그램을 만날 수 있는 ‘뷰티살롱’, IT 헬스케어 기업인 네오드림의 헬스케어 체험 등 풍성한 전시체험이벤트와 경품이벤트들도 눈길을 끌고 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스트레이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