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P'(Hanmi Obesity Pipeline) 프로젝트 가동
비만 전주기 영역 도움 제공 맞춤형 치료제 순차 개발

한미약품 바이오 분야 연구원들이 제조 공정에 관한 데이터를 확인하며 연구 활동을 펼치고 있다. 한미약품 제공
한미약품 바이오 분야 연구원들이 제조 공정에 관한 데이터를 확인하며 연구 활동을 펼치고 있다. 한미약품 제공

한미그룹 지주회사 한미사이언스는 비만 치료와 예방, 체중 감소 이후 관리에 이르기까지 비만의 전주기 영역에서 도움을 제공하는 맞춤형 치료제들을 순차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라고 13일 밝혔다.

한미사이언스는 그룹사의 미래를 위한 성장 동력으로 '비만 관리'를 선정하며 비만 프로젝트를 'H.O.P'(Hanmi Obesity Pipeline)로 명명해 맞춤형 포트폴리오를 구축할 계획을 밝혔다.

H.O.P 프로젝트는 글루카곤 유사 펩타이드-1(GLP-1) 비만 치료제로 개발 중인 '에페글레나타이드', GLP-1와 에너지 대사량을 높이는 '글루카곤', 인슐린 분비와 식욕 억제를 돕는 GIP를 동시에 활성화하는 차세대 삼중작용제(LA-GLP·GIP·GCG)를 포함한 5종의 치료제로 구축했다고 한미사이언스는 설명했다.

한미사이언스는 비만 치료제 사용 시 환자들의 라이프 스타일과 투약 안전성에 대한 고려가 반드시 이뤄져야 하는 만큼 이에 대한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는 디지털 치료제를 개발하고, 먹는 형태의 GLP-1 제제 개발에도 나설 계획이라고 전했다.

[스트레이트뉴스 신용수 기자]

저작권자 © 스트레이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