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탄2신도시 '알짜' 광역비즈니스콤플렉스에 자리
아파트 183·오피스텔 466가구(실)에 오피스 분양
아파트 분양가 상한제 적용으로 입주 경쟁 치열 불가피

경기도 화성시 동탄2신도시 특별계획구역 ‘광역비즈니스콤플렉스’ 에 아파트와 오피스를 겸한 주상복합단지, '동탄역 삼정그린코아 더베스트'가 4월 중 분양한다. [삼정건설 제공]
경기도 화성시 동탄2신도시 특별계획구역 ‘광역비즈니스콤플렉스’ 에 아파트와 오피스를 겸한 주상복합단지, '동탄역 삼정그린코아 더베스트'가 4월 중 분양한다. [삼정건설 제공]

[스트레이트뉴스=한승수 기자] 경기도 화성시 동탄2신도시 특별계획구역 ‘광역비즈니스콤플렉스’ 에 아파트와 오피스를 겸한 주상복합단지가 이달 중 선보인다.

삼정건설(대표이사 이기환)은 경기도 화성시 오산동 967-777 일원에 짓는 주상복합 ‘동탄역 삼정그린코아 더베스트’를 4월 중 분양하기로 했다고 1일 밝혔다.

지하 4층 ~ 지상 최고 49층의 건물 2개 동이며, 전용면적 81㎡ ~ 113㎡의 아파트 183가구와 전용면적 22㎡ ~ 47㎡의 오피스텔 283실, 오피스 및 상업시설로 구성된다.

이 단지는 동탄2신도시 특별계획구역인 ‘광역비즈니스콤플렉스’에 들어선다. 동탄2신도시 특별계획구역에는 화성 동탄의 중심축으로 업무 · 문화 · 상업시설이 집중적으로 들어서는 중이다. 교통과 생활편의, 교육, 자연환경 등의 입지여건이 탁월하다.

특히 아파트는 분양가 상한제의 적용으로 수백 대 1의 경쟁률을 기록, 청약 경쟁이 치열할 전망이다.

‘동탄역 삼정그린코아 더베스트’는 우수한 교통환경을 갖췄다. 동탄역 SRT를 통해 수서역까지 약 16분, 향후 GTX-A노선이 개통되면 삼성역까지 약 20분 만에 도달할 수 있다. 동탄역~인덕원역 복선전철 개발이 예정돼 있으며, 기흥동탄IC를 통한 경부고속도로 이용도 편리하다.

업무밀집 지역 내에 위치해 직주근접이 용이한 한편, 오피스 상권의 장점도 누릴 수 있어 오피스와 상가에 대한 소비자 관심도 높다. 광역 비즈니스 콤플렉스 내 기업체 종사자는 물론, 인근 동탄테크노밸리 고용인원 약 10만명, 삼성전자 화성 · 기흥 캠퍼스, 수원디지털시티 등 약 6.7만명의 삼성전자 임직원 수요 등 잠재적 배후 수요만 20만명 규모에 육박할 것으로 기대된다.

‘동탄역 삼정그린코아 더베스트’는 주변 자연환경도 쾌적하다. 단지 서쪽으로 동탄여울공원과 오산천이 위치해 수변 · 녹지 조망을 한꺼번에 누릴 수 있다 (일부 가구). 또한 남측에도 공원 조성이 계획돼 있어 조망은 물론 생활체육 및 여가선용 환경도 잘 갖춰져 사람이 몰릴 것으로 기대된다.

교육 및 문화 · 생활편의시설도 두루 갖췄다. 도보 거리 내에 동탄 · 치동초, 아산중, 아산고가 위치한다. 백화점 · 영화관 · 마트 등이 들어서는 롯데몰, 동탄역 컨벤션센터가 인근에 조성되면 주거 환경은 한층 더 풍부해질 전망이다.

‘동탄역 삼정그린코아 더베스트’는 부산 지역에서 40여년간 노하우와 명성을 쌓아온 삼정그린코아 브랜드의 수도권 시장 본격 진출을 알리는 사업이다. 삼정건설㈜은 자체적으로 생활품질연구소를 설립하고 품질향상 R&D에 심혈을 기울여 실수요자들이 선호하는 주거공간을 만드는데 주력하고 있다.

분양 관계자는 “ ‘동탄역 삼정그린코아 더베스트’는 수도권 남부 교통의 중심지로 떠오르고 있는 동탄역 인근에서 분양하는 49층 랜드마크 주거복합단지” 라며, “부산에서 쌓아왔던 명성을 수도권에서도 이어갈 수 있도록 그간 축적해온 노하우를 집약한 상징적인 단지로 조성할 것” 이라고 밝혔다.

‘동탄역 삼정그린코아 더베스트’ 견본주택은 경기도 용인시 수지구 동천동 855 (손곡로 9) 에 마련될 계획이다. 입주는 2022년 11월 예정이다.

저작권자 © 스트레이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