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표 ETF 상품군 최근 3개월 간 수익률 10% 상회

파운트 대표 상품 ‘파운트 아시아기술주 포커스 ETF’ 수익률. 파운트 제공.
파운트는 로보어드바이저 기술을 활용해 최근 3개월간 ‘파운트 아시아기술주 포커스 ETF’ 수익률 14.8%를 기록했다. 파운트 제공.

로보어드바이저 전문기업 파운트는 자회사 파운트투자자문에서 운용 중인 퇴직연금 일임 운용을 준비 중이라고 26일 밝혔다.

파운트는 금융위원회가 올해 6월 진행할 로보어드바이저의 퇴직연금 일임 운용에 대한 혁신금융 서비스 심사에 대비해 지난해 12월부터 ‘코스콤 제22차 로보어드바이저 테스트베드 정기심사’에서 총 9개의 알고리즘을 운용 중이다.

김영빈 파운트 대표는 “금융시장의 흐름을 보다 정교하게 분석하고, 발빠르게 대응하는 파운트의 로보어드바이저 알고리즘이 퇴직연금 일임 서비스에도 적합하다는 것이 수치로 증명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수년간 여러 금융사들에 제공한 연금, 펀드 등 다양한 상품에 대한 자문경험과 노하우를 기반으로 퇴직연금 일임 시장을 선점해 나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파운트는 로보어드바이저 기술을 활용해  상장지수펀드(ETF) 상품을 운용 중이다.

대표 상품 중 ‘파운트 아시아기술주 포커스 ETF’는 아시아 지역을 중심으로 혁신적인 테크 비즈니스를 영위하는 산업군에 투자하면서 지난해 12월 운용을 시작한 후 3개월(2023년 12월 11일부터 올해 3월 13일까지)간 누적수익률이 14.8%(적극투자형 기준)에 이른다.

또한 장기적으로 높은 이익성장률을 기록한 미국 테크기업과 글로벌 하이엔드 소비재 섹터 중심에 투자하는 ‘파운트 테크&하이엔드ETF’의 누적수익률은 10.4%를 기록하고 있다.

같은 기간 대표적인 벤치마크인 S&P500과 나스닥의 누적수익률은 각각 10.7%, 11.0%였으며, 코스피는 5.3%였던 것을 감안하면 파운트 알고리즘이 벤치마크 대비 최소 3.8%포인트(p)~9.5%p의 수익을 달성한 것으로 계산된다. 이는 로보어드바이저 투자를 전문으로 하는 핀테크사들의 평균도 웃돈 수치다.

김 대표는 “여러 금융사에서 제공하는 로보어드바이저를 통해 복잡하고 어려운 투자시장에 보다 쉽고 편리하게 올라타 경험해 보는 것도 좋은 방법”이라고 덧붙였다.

[스트레이트뉴스 조성진 기자] 

저작권자 © 스트레이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