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캘리포니아주 애너하임 컨벤션센터에서 열린 '2024 NPEW'에서 CJ제일제당이 '발효기술&친환경 원재료' 테마의 비비고 부스를 통해 글로벌 전 세계 관람객들에게 K-푸드 혁신 제품을 소개하고 있는 모습. CJ제일제당 제공
미국 캘리포니아주 애너하임 컨벤션센터에서 열린 '2024 NPEW'에서 CJ제일제당이 '발효기술&친환경 원재료' 테마의 비비고 부스를 통해 글로벌 전 세계 관람객들에게 K-푸드 혁신 제품을 소개하고 있는 모습. CJ제일제당 제공

CJ제일제당이 지난 12일부터 5일간 미국 캘리포니아주 애너하임에서 열린 '2024 NPEW(Natural Products Expo West)'에 참가했다고 19일 밝혔다. 올해 42회째를 맞는 NPEW는 '헬스&웰니스' 트렌드를 이끄는 최신 식품과 건기식 등을 경험할 수 있는 교류의 장으로, 올해는 3000여 개 업체와 약 6만명의 관람객이 참여했다.

CJ제일제당은 이번 박람회에서 '발효 기술&친환경 원재료' 테마의 부스를 운영해 다양한 비비고 제품을 소개하며 체험 및 시식행사를 진행했다. CJ만의 차별화된 발효기술이 적용된 K-푸드의 원조 격인 '김치'와 'K-소스'(고추장, K-BBQ소스), 최근 미국에서 친환경·건강 재료로 인식되고 있는 해조류(김, 미역 등)를 활용한 '김스낵', '냉동김밥', '씨위드(seaweed) 소스' 등의 제품을 선보였다.

특히 해외 출시를 앞둔 새로운 형태의 씨위드 소스 3종(페스토, 볶음 요리용 소스, 핫소스)이 많은 관심을 끌었다. 이 제품들은 세계가 주목하는 건강한 원료인 해조류를 자연 발효시켜 만든 것이다.

CJ제일제당은 한국적인 풍미를 담은 K-소스 브랜드 '서울풀리(Seoulfully)'도 새롭게 소개했다. 서울풀리는 한국 전통 장 원료와 발효 공법을 사용해 한식 고유의 풍미를 쉽게 구현할 수 있도록 만든 B2B 전문 소스 브랜드다. 

아울러 최근 천연 재료를 활용해 만든 혁신제품으로 주목 받는 건강주스 전문 회사 'Tulua'와 함께 협업해 출시한 기능성 음료도 소개했다. 해당 제품은 특허 받은 CJ김치유산균(CJLP55)과 한국산 고춧가루를 활용해 CJ만의 독보적인 발효 기술을 적용해 개발한 건강 음료다. 한국 전통 발효식품인 김치를 현대적으로 해석해 만들어 '올해의 혁신 제품(2024 NEXTY Awards)' 최종 후보로도 선정된 바 있다.

[스트레이트뉴스 함영원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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