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진은 K-패션 해외진출 지원 서비스인 '숲(SWOOP)'이 미 동부 프리미엄 패션 B2B(기업간 거래) 시장에 진출한다고 18일 밝혔다.

한진은 13000억원 규모의 B2B 패션 유통물류 운송 시장에서 시장 점유율 48% 가량을 차지한다. 이런 경쟁력을 바탕으로 '숲(SWOOP)'은 지난 11일 '누오더(NuORDER)'에 브랜드관 형태로 입점하면서 한국 중소 브랜드가 해외 프리미엄 시장에 진출하는 데 다리를 놓게 됐다. 

‘누오더’는 '주어(JOOR)', '르뉴블랙(Le New Black)'과 함께 글로벌 프리미엄 패션 전문 홀세일 플랫폼 가운데 하나로 꼽히는 대형 B2B 채널로서 미국 '메이시스', '블루밍데일스' 등 내로라 하는 고급 백화점 바이어들이 상품을 매입하는 소싱처다. 백화점과 아울렛 등에서 흔히 볼 수 있는 프리미엄급 브랜드들이 입점돼 있다.

'숲(SWOOP)’은 패션물류 전문성을 바탕으로 미 동부 패션시장 특성에 들어맞는 브랜드을 선별해 누오더 측에 타진을 했으며 이번에 브랜드관을 열면서 국내 4개 브랜드에 대한 소개를 시작했다. 대상 브랜드는 여성 디자이너브랜드 '티백(Tibaeg)', 가방/잡화브랜드'디어니스(Dierneas)', '투오(Tuo)', 친환경 데님 브랜드로 '굿덴(Goodden)'이다.

향후 한진은 현지 바이어들이 해당 브랜드의 상품을 대량 구매하는 데 발생하는 수수료 수익과 함께 B2B성 화물에 대한 물류 수익을 얻게 된다.

한편 한진은 하루 최대 13만 박스에 달하는 물량 처리 능력을 갖춘 패션물류 전용 백암 물류센터와 고객사 전담 간선체계를 운영하며 신성통상, 신세계인터내셔날, K2코리아, 코오롱인더스트리FnC, 에프앤에프 등 국내외 유명 패션브랜드의 상품들을 백화점과 할인점, 로드숍 등 전국 고객사 매장에 공급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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