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 1인당 평균 2건의 주식모으기 이용
토스증권은 ‘주식모으기’ 누적 이용자수가 서비스 2년 만에 126만명을 돌파했다고 7일 밝혔다.
주식모으기는 국내·해외주식을 고객이 원하는 일정 주기와 수량만큼 설정해 적립식으로 투자하는 서비스다.
투자 주기는 매일·매주·매월 등 고객이 직접 다르게 설정할 수 있고, 국내주식은 1주부터 해외주식은 최소 1000원부터 소수점 단위로 투자 가능하다.
토스증권이 이용 고객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에 따르면 고객 1인당 평균 2건의 주식모으기를 이용하고 있으며, 매일 꾸준히 투자하는 비중이 56%로 가장 높았다. 그 다음 매주(30%), 매월(14%) 순으로 집계됐다.
주식모으기를 이용하는 고객들이 가장 많이 투자하고 있는 종목은 테슬라로 나타났다. 이어 ▲애플 ▲마이크로소프트 ▲엔비디아 ▲코카콜라 순으로 집계됐다. 국내주식은 ▲삼성전자 ▲카카오 ▲삼성전자우 ▲휴림로봇 ▲삼성중공업 등이 이름을 올렸다.
토스증권 관계자는 “해외주식의 경우 실시간 소수점 거래로 1000원 단위 투자가 가능해 매일 커피 한 잔 가격으로 부담 없는 적립식 투자를 할 수 있어 인기가 많다”며 “우량주식에 장기적으로 투자하는 동시에 리스크를 회피할 수 있는 서비스로 고객의 지속적인 투자 활동을 돕겠다”고 말했다.
[스트레이트뉴스 조성진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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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성진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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