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익 극대화로 초우량 보험사로 성장시킬 것”

이문구 동양생명 신임 대표. 동양생명 제공.
이문구 동양생명 신임 대표. 동양생명 제공.

동양생명은 서울 종로구에 위치한 동양생명 본사에서 이문구 신임 대표 취임식을 가졌다고 4일 밝혔다. 

이 신임 대표는 취임식에서 “규모의 성장을 통해 지속성장을 위한 기반인 안정적이고 튼튼한 수익구조를 구축하여, 수익 극대화를 통해 동양생명을 초우량 보험사로 성장시켜야 한다”며 각 부문별 핵심 과제를 제시했다.

그는 “영업부문은 질을 바탕으로 하는 양질의 규모의 성장을 목표로 영업의 핵심인 좋은 상품 개발을 위한 시스템과 인력을 최우선으로 구축하여 영업 경쟁력 극대화에 힘써야 한다”며 “자산운용부문은 효율적인 자산관리 시스템 구축을 통해 안정적이면서도 시장 경쟁력 있는 수익률을 달성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급변하는 시장과 규제 환경 속에서 최소화된 관리 오류와 정확한 의사결정을 위해, 관리 부문에는 고도화된 데이터 관리 및 예측 시스템 구축의 필요성을 강조하며 안정적이고 유연하게 대응할 것을 주문했다.

또 그는 지속성장을 위한 기반으로 조직 내 소통과 상호존중을 통한 긍정적인 기업문화 구축을 강조했다. 이 신임 대표는 “임직원 한 명 한 명과 직접 소통하며 대표이사직을 수행하고, 회사와 조직을 위한 건의사항이나 의견이라면 작은 목소리라도 겸손하게 경청하겠다”고 덧붙였다.

[스트레이트뉴스 조성진 기자] 

저작권자 © 스트레이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키워드

Tags #금융 #동양생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