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속가능성 대외적으로 인정받아

편정범 교보생명 사장(오른쪽)이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 주관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시상식에서 수상한 모습. 교보생명 제공.
편정범 교보생명 사장(오른쪽)이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 주관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시상식에서 수상한 모습. 교보생명 제공.

교보생명은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주관한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시상식에서 생명보험 산업 부문 1위를 수상했다고  27일 밝혔다. 지난해에 이어 한번 더 1위를 차지한 것이다. 

특히 교보생명은 올해 전체 산업을 통틀어 150개 후보 기업 가운데 상위 30곳을 일컫는 ‘올스타(All Star) 기업’에 새로 이름을 올리기도 했다.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조사는 KMAC가 혁신 능력, 고객 가치, 주주 가치, 직원 가치, 사회 가치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발표하는 것으로 올해 21회째를 맞았다. 국내에서는 유일하게 기업 전체의 가치 영역을 평가하는 조사 모델로 꼽힌다.

이번 조사는 지난해 9월부터 넉 달간 산업계 종사자 7929명, 증권사 애널리스트 287명, 일반소비자 3615명 등 총 1만1831명을 대상으로 이뤄졌다. 교보생명은 전 조사 영역에서 생명보험 업계 평균을 훌쩍 뛰어넘는 점수를 받았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교보생명은 일찍부터 모든 이해관계자와의 공동발전 추구라는 지속가능경영철학에 기반해 차별화된 환경(E)·사회(S) ·지배구조(G) 경영을 추진해 오고 있다.

우선 임직원을 대상으로 다양한 교육과 행사를 실시해 환경인식 제고에 힘쓰고 있다. 지난해에는 환경경영체계 국제 인증인 ISO 14001을 획득한 바 있다. 뿐만 아니라 탈석탄 금융 선언, 지속가능투자 정책 수립, 지속가능채권 발행 등도 실행 중이다.

회사 관계자는 “지속가능성을 대외적으로 인정받아 이번 상을 받게 됐다”며 “이해관계자에게 더 존경받는 기업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스트레이트뉴스 조성진 기자] 

저작권자 © 스트레이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