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체위, 유인촌 장관 후보자 인사청문회 증인 출석요구의 건 등 처리
지난주 신규 공개된 청원 7건 및 이번 주 의원실 행사 23건 개최 예정

국회사무처 성소미 공보기획관이 9월 25일 오전 국회소통관에서 주간일정 정례 브리핑을 하고 있다. 이제항 선임기자
국회사무처 성소미 공보기획관이 9월 25일 오전 국회소통관에서 주간일정 정례 브리핑을 하고 있다. 이제항 선임기자

국회는 이번 주 국방위원회가 신원식 국방부장관 후보자 인사청문회를 진행하고 문화체육관광위원회에서는 유인촌 문화체육관광부장관 후보자 인사청문회 '증인 출석요구의 건' 등을 처리한다고 25일 밝혔다.

김진표 국회의장은 26일 오전 10시 서울공항에서 개최되는 건군 75주년 국군의날 행사에 참석한다.

새로 성립된 청원은 △윤석열 대통령, 한동훈 법무부장관을 범죄자라고 주장하는 변희재 대표에 대한 국회 법사위 증인 출석 요청에 관한 청원 △학교폭력예방 및 대책에 관한 법률의 제2조 학교폭력 정의 개정에 관한 청원 등 2건이다.

지난주 공개된 청원은 △9월15일 JTBC사건반장에 제보된 모녀성추행사건의 촉법소년의 피해자에 관한 청원 △건강한 한국음원산업을 위한 음원저작권법 강화와 개정에 관한 청원 △학교 내 태양광발전 의무 설치에 관한 청원 △식약처의 ABBV 400, 애브비 항암제에 대한 빠른 임상 승인 처리에 관한 청원 △철도 민영화 반대에 관한 청원 △전입신고된 오피스텔 주택수 제외 등 오피스텔 규제 완화에 관한 청원 △극희귀질환 크라이오피린 연관 주기 증후군에 대한 치료제 키너렛주(아나킨라)와 일라리스주 카나키누맙의 건강보험 급여항목 지정에 관한 청원 등 7건이다.

이로써 현재 국민동의절차가 진행 중인 청원은 지난주 공개된 청원 7건을 포함해 총 28건이다.

이번 주 의원실 세미나(토론회)는 23건으로 26일 오전 신현영, 오기형 의원이 한국미혼모지원네트워크, 한부모가족복지상담소와 함께 국회도서관 소회의실에서 개최하는 '임신·출산 보편적 상담지원시스템 어떻게 마련할 것인가 토론회' 등 25일 14건, 26일 9건이다.

저작권자 © 스트레이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