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종로구에 위치한 SK그룹 본사. (제공=연합뉴스)
서울 종로구에 위치한 SK그룹 본사. (제공=연합뉴스)

SK증권은 14일 SK에 대해 내년 자기주식 소각으로 주주가치가 제고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단기적으로 SK E&S 실적에 대한 우려 있으나, 높은 수준의 SMP가 내년에도 지속돼 내년에도 양호한 실적을 거둘 것이라며 투자의견 '매수'와 목표주가 36만5000원을 유지했다.

최관순 SK증권 연구원은 "SK는 지난 9월 1일부터 자기주식을 취득하고 있다. 총 2000억원 규모의 자기주식을 내년 3월 2일까지 취득할 예정인데, 현재 금액기준 88%(수량기준 1.12%)가량 매입한 것으로 추정된다"며 "취득한 자기주식은 전량 소각 예정이며, 기존 보유하고 있던 자기주식 24.3% 중 일부 추가소각 가능성도 열려있어 내년 주주가치 제고에 기여할 전망"이라고 분석했다.

SK의 올해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전년 대비 각각 38.3%, 96.9% 증가할 것으로 전망했다. SK이노베이션, SK E&S, SK텔레콤 등의 주요 자회사 실적개선이 SK 연결 실적개선을 견인할 것이라는 예상이다.

최 연구원은 "최근 SMP 상한제 실시, 프리포트 재가동 연기 등으로 SK E&S 실적 둔화에 대한 우려가 있다"며 "SMP 상한제는 내년 2월까지 시행되므로 이후에는 높아진 SMP에 대한 수혜가 이어질 수 있다. 프리포트는 내년 3월 완전한 재가동이 예상돼 SMP 상한제 종료와 함께 SK E&S 실적이 정상화 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그러면서 "주가는 PBR 밴드 최하단을 이탈한 상황으로 주주환원과 비상장 자회사의 가치 상승을 고려한다면 최근의 주가 하락은 과도하며, 저가매수의 기회라 판단한다"고 부연했다.

[스트레이트뉴스 박성대 기자] 

저작권자 © 스트레이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