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트레이더스 지점 2022년 7월 휴무일 안내. (이미지=이마트트레이더스 공식 홈페이지 캡처)
◇이마트트레이더스 지점 2022년 7월 휴무일 안내. (이미지=이마트트레이더스 공식 홈페이지 캡처)

[스트레이트뉴스 이혁 기자]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백신 접종이 계속 이뤄지나, 코로나19 확진자 수는 좀처럼 줄어들지 않고 있고, 그래서 많은 사람의 실내 밀집에 대한 우려는 아직 많다.

다만 평일의 전날인 7월17일 전국 여러 대형마트 매장은 많은 사람이 방문하고 있다. 대형마트처럼 생필품을 쉽게 구매할 만한 장소는 없기 때문이다.

현재 국내의 대형마트 지점은 관련 법규(2018년 5월1일 시행 유통산업발전법 제1장 제12조의2) 및 이에 따른 개별 지자체 조례 등으로 인해 광역·기초 지자체 조례로 지정된 날(월2회) 휴점한다.

그렇기에 헛걸음을 하지 않기 위해 온라인을 통해서 대형마트 지점 휴무일 여부를 미리 살펴보는 사람도 적지 않다. 이제 4년 넘게 정착된 제도로 웬만해서는 관내 대형마트 지점 의무휴업일 변경을 실시한 지자체가 없음에도(명절 때 일시변경 등 제외), 매주 일요일과 휴일 온라인 상의 대형마트 휴무 여부 대한 검색은 일상이 된지 오래다.

이들 다수 네티즌 의문에 대한 답은 "국내 이마트트레이더스 지점 21개소 모두는 7월17일 평소처럼 영업한다"이다. 이마트트레이더스 지점이 있는 지자체 중에 해당월 첫째 일요일이 대형마트 의무휴업일인 지자체는 전무하다.

지점이 위치한 지자체가 정한 대형마트 지점 의무휴업일은 ▲15곳(서울 월계점, 인천 송림점, 경기 구성점-군포점-동탄점-부천점-비산점-안산점-수원점, 충남 천안점, 대전 월평점, 부산 명지점-서면점-연산점, 경남 양산점)이 '매월 둘째·넷째 일요일' ▲6곳(경기 고양점-김포점-안성점-위례점-하남점-킨텍스점)이 '매월 둘째·넷째 수요일'이다.

저작권자 © 스트레이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