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금같은 결승골로 신태용호를 2016 리우올림픽 8강에 올려놓은 권창훈(22·수원)이 간절함을 활약의 비결로 꼽았다.

신태용 감독이 이끄는 올림픽축구대표팀은 11일 오전 4시(한국시간) 브라질 브라질리아의 마네 가린샤 스타디움에서 열린 멕시코와의 2016 리우올림픽 조별리그 C조 3차전에서 1-0으로 승리했다.

권창훈은 이번 대회 들어 제 실력을 제대로 뽐내지 못했다.

지난 5일 피지와의 1차전에서 2골을 기록하긴 했지만 몸이 가볍지는 않았다. 8일 3-3으로 비긴 독일과의 경기에서도 뚜렷한 활약을 보여주지 못했다. 동료 공격수인 황희찬(잘츠부르크), 손흥민(토트넘), 석현준(포르투)이 득점을 기록하는 동안 지켜만 봐야했다.

권창훈은 독일전보다 더 결연한 각오로 멕시코전을 준비했고, '사고'를 쳤다.

비기기만 해도 8강에 진출할 수 있었던 한국은 이날 멕시코에 고전했다. 상대 슈팅이 골대를 때리는 행운이 따랐고, 불안한 0-0의 균형이 이어졌다.

하지만 한국은 후반 32분 권창훈의 슈팅 한방으로 전세를 뒤집었다. 페널티 박스 앞에서 공을 잡은 권창훈은 상대 수비 3명을 제친 뒤 왼발슛으로 멕시코의 골망을 갈랐다.

경기 양상은 완전히 달라졌다. 반드시 승리가 필요했던 멕시코는 다급해졌다. 주도권을 쥔 한국은 여유있게 멕시코를 따돌리고 C조 1위(2승1무 승점7)로 8강에 진출했다.

권창훈은 경기가 끝난 뒤 "오늘 경기는 독일전보다 더욱 강한 정신력과 간절함으로 준비했다"면서 "다같이 포기하지 않고 경기를 했고, 결국 찬스가 왔다"고 경기소감을 전했다.

이날 경기 역시 100% 만족하지 못했다.

그는 "생각보다 경기가 쉽게 풀리지 않아 아쉬웠다. 팀이 다같이 경기장에서 더 좋은 모습을 보여줄 수 있도록 준비하겠다"고 다짐했다.

한국은 오는 14일 브라질 벨루오리존치에서 온두라스와 4강행 티켓을 다툰다.

D조 2위(1승1무1패 승점4)로 8강에 오른 온두라스는 지난 6월 한국과 평가전에서 2-2로 비겼다.

권창훈은 "나는 4개국 친선대회를 뛰지 않아 상대를 잘 알지는 못한다"면서 "비디오 분석을 통해 잘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사진=뉴시스>11일(한국시간) 브라질 브라질리아 마네 가린샤 스타디움에서 열린 2016 브라질 리우올림픽 남자축구 대한민국과 멕시코의 C조 예선 최종경기, 한국 권창훈이 후반 골을 넣고 기뻐하고 있다. 2016.08.11.
저작권자 © 스트레이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키워드

Tags #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