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씨소프트·넥슨 새 소식

넷마블 제공
넷마블 제공

넷마블은 한국인터넷소통협회가 발표한 '2021 제 14회 대한민국소통어워즈'에서 '대한민국소셜미디어대상'과 '대한민국디지털콘텐츠대상'을 수상하며 2관왕을 차지했다고 22일 밝혔다.

대한민국소통어워즈는 인터넷과 소셜미디어, 모바일 등 디지털 소통마케팅 도구를 활용해 소비자와 통하는 기업의 업무를 평가하고 수상하는 행사다.

이번 수상은 소통지수 평가, 콘텐츠경쟁력지수 평가, 운영성 평가, 모니터링 등 4단계의 평가과정을 통해 결정됐다. 넷마블은 '대한민국소셜미디어대상' IT·게임부문 대상과 '대한민국디지털콘텐츠대상' 브랜드콘텐츠부문 대상에 선정됐다.

넷마블은 2021년 고객만족도 종합지수에서 S등급 88.39점을 얻어 100대 기업의 평균인 83.09점을 상회하는 높은 점수를 받았다. 그 중 '콘텐츠경쟁력지수'는 92.24로 가장 높은 수치를 기록했다.

넷마블의 뉴미디어 활동은 앞서 다양한 시상식에서 수상하며 꾸준하면서도 신선한 콘텐츠를 인정받고 있다. 넷마블은 올해 '소셜아이어워드 2021'에서 유튜브 부분의 콘텐츠 혁신 대상을 비롯해 블로그, 페이스북, 인스타그램에서 대상을 수상하며 다양한 플랫폼에서 그 영향력을 인정받았다.

엔씨소프트 유니버스, 크래비티 팬사인회 12월 4일 개최

엔씨소프트는 글로벌 팬덤 플랫폼 유니버스(UNIVERSE)에서 그룹 ‘크래비티(CRAVITY)’의 팬사인회 ‘크래비티 플레이그라운드(CRAVITY PLAYGROUND)’를 개최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팬사인회는 내달 4일 온오프라인으로 동시에 열린다. 팬들은 희망하는 참여 방식을 선택해 유니버스 앱에서 응모하면 된다.

온라인 행사는 라이브콜(LIVE CALL) 방식으로 진행한다. 각 팬은 아티스트와 3분간 1대1로 영상통화를 할 수 있다. 오프라인 참석자는 아티스트와 직접 만나 소통할 수 있다. 행사장은 조별로 나누어 입장하는 등 코로나19 방역 수칙을 철저히 준수해 운영할 방침이다.

엔씨(NC)는 멤버별로 15명을 추첨해 총 135명과 라이브콜을 진행한다. 현장에는 40명을 초대한다. 응모 기간은 오늘부터 오는 25일까지다. 당첨자는 26일에 발표한다.

넥슨, ‘카러플 X 신한 헤이영’ 제휴 프로모션

넥슨은 모바일 레이싱게임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이하 카러플)’에서 신한은행과 제휴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22일 밝혔다.

넥슨은 이번 프로모션을 통해 ‘카러플’에 ‘신한은행 헤이영’ 컬래버레이션 아이템을 출시한다. 22일에는 캐릭터가 직접 트랙 위를 달리는 뛰라이더 카트 ‘몰랑몰랑 몰리’, 12월 10일엔 신한은행 대표 캐릭터 ‘쏠’을 게임 내에서 모두 레전드 등급으로 만나볼 수 있다.

11월 22일부터 12월 26일까지 신한은행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쏠(SOL)’ 내 이벤트 페이지에 접속하는 이용자 전원에게 뛰라이더 ‘몰랑몰랑 몰리(영구)’ 쿠폰을 지급하고 선착순 10만 명에게는 문화상품권을 추가 증정한다.

‘카러플’ 게임에서는 11월 25일부터 내년 1월 11일까지 모든 대전을 진행하는 유저에게 ‘M’, ‘O’, ‘L’, ‘I’ 4종류의 알파벳 조각을 지급하고 각 알파벳을 20개씩 수집할 때 마다 ‘에너지 크리스탈 15,000개’를 제공한다. 4가지 알파벳 모두 20개 이상을 모으면 ‘몰랑몰랑 몰리(영구)’ 획득이 가능하다.

한편 12월 10일부터 내년 1월 11일까지는 아이템 랭킹전 10회, 스피드 랭킹전 10회, 무적 로그인 타임 100분 등 특정 미션을 달성하면 캐릭터 ‘쏠’로 교환 가능한 이벤트 조각 아이템을 제공한다.

[스트레이트뉴스 신용수 기자]

저작권자 © 스트레이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