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일게이트·엔픽셀 새 소식

게임빌의 플랫폼 자회사인 게임빌컴투스플랫폼은 테라폼랩스코리아와 블록체인 생태계 조성에 관한 전략적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에 따라 양사는 C2X 토큰 발행 및 블록체인 생태계 조성을 위한 ‘C2X(가칭) 프로젝트’를 진행한다. 이로써 독자적인 글로벌 블록체인 생태계 구축을 진행하고 있는 컴투스 그룹의 프로젝트가 속도감 있게 전개한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회사 측은 글로벌 시장에서 핵심 기술 역량의 뛰어난 우수성과 안전성을 인정받고 있는 테라 블록체인 네트워크의 기술자문을 바탕으로 자체 토큰(C2X, 가칭) 발행은 물론 블록체인 게임, NFT 거래소 개발 등에도 적극 나설 계획이다.

이와 함께 블록체인 게임 생태계 구축 및 게임전문 플랫폼인 ‘하이브’에 블록체인 전용 SDK를 탑재해 글로벌 블록체인 오픈 플랫폼으로 진화시키는 작업도 빠르게 진행되고 있다. ‘하이브’는 연간 1억명 이상의 글로벌 액티브 유저를 기반으로 글로벌 서비스에 최적화된 게임 플랫폼으로 테라 블록체인 네트워크와 접목하면 블록체인 게임 개발사들의 편의성이 더욱 높아질지 주목된다.

테라 블록체인 플랫폼은 빠르고 안정적인 디파이 서비스를 제공하면서도 낮은 네트워크 수수료를 적용하고 있다. 올해에만 1억 7500만 달러 규모의 테라 생태계 펀드 투자를 유치하며 그 세력을 더욱 확장하고 있다.

게임빌, 컴투스 등 컴투스 그룹은 내년 1분기부터 자체 개발한 블록체인 게임들을 속속 선보인다. 컴투스의 글로벌 히트 IP인 서머너즈워 세계관 기반의 MMORPG ‘서머너즈워: 크로니클’과 게임빌의 수집형 RPG ‘크로매틱소울: AFK 레이드’가 블록체인 게임 판도 변화를 이끌 기대주로 꼽히며 다양한 장르의 자체 개발 블록체인 게임들과 ‘하이브’ 플랫폼을 이용한 외부 게임사들의 신규 라인업이 글로벌 시장에 출격할 예정이다.

내년 1분기 오픈할 예정인 NFT 거래소도 테라 블록체인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구축된다. 테라 블록체인은 NFT 프로젝트도 활발하게 진행하고 있다. 최근 진행한 우주인 콘셉트의 ‘갤럭틱 펑크(Galactic Punk)’ NFT는 약 10억원에 판매되기도 했다. 컴투스 그룹의 NFT 거래소는 K팝 아티스트들의 공연 영상, 화보, 팬아트를 시작으로 드라마, 영화, 게임 등 글로벌 시장에서 각광받는 K콘텐츠로 영역을 확장할 계획이다.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 ‘2021 대한민국 게임대상’ 사회공헌우수상 수상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가 지난 17일 부산 해운대구 KNN 시어터에서 열렸던 ‘2021 대한민국 게임대상’에서 사회공헌우수상을 수상했다고 18일 밝혔다.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는 지난 2012년 설립 이래 국내외 취약계층 아동들을 대상으로 교육·의료·문화·일상생활 지원을 위한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펼쳐 왔다는 점을 인정받았다.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는 유저들과 게임사 임직원들이 사회공헌의 주체이자 참여자가 되는 참여형 사회공헌 활동을 이어왔다. 또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는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와 함께 건강한 게임 생태계가 유지될 수 있도록 예비 창작자들을 위한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 개발을 지원했다.

각종 경진대회 등에서 두각을 나타낸 개발자들에게 개발 지원금을 지원하는 등 게임산업 발전을 위한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있다.

지난 2015년에는 테일즈런너 유저들과 함께 ‘마음씨 고운 김러너’ 인게임 기부 캠페인을 통해 취약계층 아동들을 지원하기 시작했다. 지난 2018년 소울워커 이용자들의 기부 물품을 한부모·미혼모 가정에 전달하기도 했다.

또 지난 2019년 테일즈런너 ‘사랑의 기부데이’, 지난해 에픽세븐 ‘에픽 러브’와 ‘러닝 네버 스톱’, 올해 테일즈런너 ‘바다를 지켜줘’, 에픽세븐 ‘에픽세븐과 함께하는 전염병 백신지원’ 등의 기부 캠페인으로 국내외 취약계층의 아동·청소년을 후원했다.

이에 더해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는 코로나19 팬데믹 이전부터 소외계층 아동들의 디지털 교육 환경을 조성하기 위한 노력으로 지난 2017년부터 회사 내 PC 등 IT 기기를 기부해 왔다.

코로나19 팬데믹 이후로는 재사용 또는 재활용이 가능한 부품을 활용해 재생 PC를 아동들에게 기증했다. 이외에도 코로나19에 대한 전 국가적인 위기 상황에서 특별히 도움이 필요한 의료계와 취약계층에 대한 방역과 긴급 생계지원에도 동참해 왔다.

엔픽셀 ‘그랑사가’ 일본 출시… 현지 인기 다운로드 1위 기록

엔픽셀은 자사가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멀티플랫폼 MMORPG ‘그랑사가’를 일본 시장에 출시했다고 18일 밝혔다.

‘그랑사가’는 엔픽셀의 첫 프로젝트로 올해 1월 국내에 출시하며 서비스 300일을 바라보는 가운데 일본을 필두로 본격적인 글로벌 서비스 확대에 나선다.

이를 위해 지난 8월 티저 페이지를 공개하고 일본 쇼케이스 및 사전예약 이벤트를 진행, ‘도쿄게임쇼 2021’에 참가하는 등 현지에 게임성을 알렸으며 일본에 출시된 국내 게임 중 가장 많은 사전예약자 수인 400만명을 돌파, 특히 지난 17일 사전 다운로드를 실시한 이후 현지 앱스토어 인기 다운로드 순위 1위를 기록하며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일본 서비스는 100% 자회사 ‘게임플렉스(GAMEPLEX)’가 담당하며, 160여명의 초호화 현지 성우진을 섭외하고 ‘시모무라 요코’ 등 일본 게임업계를 대표하는 거장과의 협업을 통해 국내에 이어 일본에서도 게임성을 인정받을 수 있도록 노력한다는 방침이다.

한편 ‘그랑사가’는 17일 진행된 ‘2021 대한민국 게임대상’을 통해 방대한 세계관과 완성도 높은 시나리오 등 게임성을 인정받아 우수상 및 기술창작상(기획/시나리오 부문)을 수상했다.

[스트레이트뉴스 신용수 기자]

저작권자 © 스트레이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