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소 설립 10주년...은퇴정보 및 컨설팅 노력

인생 2막 준비 위한 정보 매거진 형태 제공

NH투자증권 100세시대연구소는 12일, 100세시대 종합정보 매거진 ‘THE100 매거진’ 10월호를 발간했다고 밝혔다.

이번 호에서는 선생님에서 50대 초반에 귀농귀촌을 결심한 경북 상주시 화남면 중눌2리 이장 이정휘씨의 인생2막이 소개됐다.

이 외에도 가을 경치를 감상할 수 있는 전국의 자전거길 5선(選), 소규모 모임에 좋은 전국 와인 전문 레스토랑, 내 몸에 맞는 건강식품 선택법, 은퇴자 3인이 선택한 특별한 집 등 다양한 100세시대 라이프 소식을 담았다. 한편, 금융 정보에서는 ‘주택시장의 3대 변수가 움직이는 현재보다 이후에 대한 준비가 필요한 이유’, ‘굿샷! 대중화된 골프산업’, ‘투자시대, 금융이해력이 중요한 이유’를 실었다.

100세시대연구소장 김진웅 NH WM마스터즈 수석전문위원은 "도시민이라면 누구나 한번쯤 은퇴 후 귀농귀촌을 꿈꾸지만, 현실을 정확히 인지하지 못해 실패하는 경우가 많다. 이번호에서는 귀농귀촌 성공사례를 통해 어떠한 준비과정이 필요한지 살펴보았다”며, "앞으로도 THE100매거진이 은퇴 후 다양한 삶의 모습을 보여주는 알찬 콘텐츠들이 제공될 수 있도록 만들어 가겠다”고 밝혔다.

THE100매거진은 NH투자증권 영업점 또는 100세시대연구소 홈페이지에서 볼 수 있다.

지난 2011년 9월 설립한 100세시대 연구소는 올해로 10주년을 맞았다.

그간 라이프주기별 맞춤 컨설팅 제공, 인생대학, 100세시대 아카데미 등 온오프 연계 강좌, 스페셜 리포트와 단행본 등 출판활동에 힘쓰고 있다.

특히 개인들의 연금상품에 대한 수익률 제고 노력과 함께 퇴직연금, 개인연금 등 노후대비 상품에 대한 정보제공과 관련 은퇴 정보에 중점을 두고 있다.

NH투자증권 로고
NH투자증권 로고

 

 

 

저작권자 © 스트레이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