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카드 'KB페이' 생활 편의 서비스 강화

학원비 결제도 원격으로...KB금융그룹 전사적 플랫폼화 동참

KB국민카드가 종합 금융 플랫폼 'KB페이'의 생활 편의 서비스를 대폭 강화한다.

KB카드는 7일, 기존 모바일 교통 서비스를 개선하고 원격 학원비 결제가 되는 '리모트 결제 서비스' 추가 등 KB페이 기능을 강화했다고 밝혔다.

‘KB페이 모바일 교통서비스’는 △‘KB페이’ 미실행 △스마트폰 화면이 꺼진 상태 △데이터 통신 단절된 상황에서도 스마트폰 뒷면을 버스, 지하철 등 대중교통 단말기에 대면 후불 결제 방식으로 대중교통 이용이 가능해졌다.

안드로이드 5.0 버전 이상 운영 체제 적용 스마트폰 보유 고객이면 이용 가능하다.

10월 말까지 행사 응모 후 이 서비스로 대중교통을 이용한 고객에게는 매 5회 이용시 마다 1250점의 KB국민카드 포인트가 주어져 행사기간 중 최대 5000 점까지 적립된다.

‘KB페이’ 앱 멤버십 서비스도 기존 CU와 GS25 외에 현대백화점, 현대오일뱅크, LG전자, 아시아나항공 등 20여 개 브랜드가 추가됐다.

‘KB페이’의 멤버십 메뉴에서 추가 희망 브랜드 선택 후 약관 동의와 정보 입력을 거치면 해당 브랜드의 적립 또는 할인 혜택과 쿠폰 서비스 등을 ‘KB페이’로 이용 가능하다.

새롭게 추가된 ‘리모트 결제 서비스’는 가맹점 방문 없이 알림톡 또는 푸시(Push) 메시지의 결제 내역 확인 후 ‘KB페이’로 결제하는 원격 결제 지원 서비스다.

현재 약 2만 여 개 학원 업종 가맹점에서 학원비 결제 시 이용 가능하고 가맹점은 더욱 늘어날 예정이다.

KB국민카드 관계자는 “이번 생활 편의 서비스 강화는 ‘KB페이’가 윤종규 KB금융그룹 회장이 강조한 ‘넘버원 금융 플랫폼’ 구축을 위한 선도적 역할을 수행할 수 있도록 플랫폼의 경쟁력 제고와 독보적 위상 정립을 위한 차별화 노력의 일환으로 진행됐다”며, “디지털 혁신에 기반한 플랫폼 경쟁력 제고와 함께 다양한 금융∙비금융 파트너들과의 협업 확대를 통해 ‘KB페이’가 차별화된 고객 중심의 종합 금융 플랫폼으로 한 단계 더 도약할 수 있도록 계속해서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KB국민카드는 10월 말일까지 ‘KB페이’ 이용 고객 대상 ‘KB페이’로 결제 시 마다 최대 2만 점 포인트 적립 혜택을 제공한다.

KB국민카드 로고
KB국민카드 로고

 

 

저작권자 © 스트레이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