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미건설, '군산신역세권 우미린 센텀시티' 분양

‘군산신역세권 우미린 센텀오션’ 투시도 (우미건설 제공)
‘군산신역세권 우미린 센텀오션’ 투시도 (우미건설 제공)

전북에서 아파트값 강세가 지속 중인 군산지역에 신주거타운으로 급부상 중인 군산신역세권에서 신규 아파트단지가 선보인다.

1일 우미건설(대표이사 배영한)에 따르면 군산신역세권 D-2블록에서 중대형 660가구 규모의 ‘군산신역세권 우미린 센텀오션’을 분양한다. 

군산신역세권은 아파트값이 강세인 군산 디오션시티와 인접한 택지개발지구다. 모두 108만여㎡ 규모에 공동주택 6600여 가구와 1만8000여 명이 수용 예정인 신주거타운이다.

조촌동 P부동산중개사는 "군산 디오션시티 내 유명 브랜드 단지의 아파트값이 고공행진 중이어서 지역 청약시장이 인근 군산신역세권의 신규 분양을 기다리고 있다"면서 "비규제인 군산신역세권의 분양단지는 두자릿수 경쟁률로 흥행몰이에 성공할 것이다"고 내다봤다.

실제 군산 디오션시티 내 'e편한세상'과 '푸르지오'는 전용 84㎡형의 최근 실거래가는 5억원을 웃돌며, 2년 전보다 2억원 이상 웃돌았다.  

우미건설의 '군산신역세권 우미린 센텀오션'은 전용면적 84~101㎡형으로 교통과 교육, 생활편의, 공원 등 입지가 탁월, 주거환경이 우수하다는 평가다. 서해와 금강의 조망권을 확보하고 금강시민공원 등의 공세권을 누릴 수 있다.

군산의 청약시장은 기존 주택값의 강세에 힘입어 청약경쟁률이 두자릿수를 기록 중이다.

HDC현대산업개발이 군산 지곡동에서 5월에 분양한 '호수공원 아이파크'는 일반공급 1순위 경쟁률이 최고 145 대 1을 기록하는 등 평균 56 대 1을 기록한 바 있다.

한편 한국부동산원에 따르면 군산지역의 최근 1년 간 아파트값 상승률은 7%로서 전주(9%)에 이어 전북도에서 두번째로 강세다.

저작권자 © 스트레이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