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25일) 국회 본회의 무산..언론중재법 등 처리 연기
오늘(25일) 국회 본회의 무산..언론중재법 등 처리 연기
  • 전성남 선임기자 (jsnsky21@naver.com)
  • 승인 2021.08.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전 11시 박 의장과 여야 원내대표 일정 논의 회동 예정
▲박주민 국회 법제사법위원장 직무대리가 25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법제사법위원회 전체회의에서 국민의힘 의원들이 불참한 가운데 언론중재법 개정안을 가결하고 있다.(사진=연합뉴스)
▲법제사법위원장 직무대리인 더불어민주당 박주민 의원이 25일 새벽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법제사법위원회 전체회의에서 국민의힘 의원들이 불참한 가운데 언론중재법 개정안을 가결하고 있다.(사진=연합뉴스)

[스트레이트뉴스 전성남 선임기자] 25일 오후 예정됐던 국회 본회의가 전격 연기됐다.

박병석 국회의장은 이날 본회의를 연기하겠다는 뜻을 밝혔다고 더불어민주당 한병도 원내수석부대표가 밝혔다.

이에 따라 언론중재법 개정안, 수술실 CCTV 설치법, 군사법원법 개정안 등을 비롯한 주요 쟁점법안 처리도 순연됐다.

또한 국회부의장, 법사위원장을 비롯한 7개 상임위원장 인선도 미뤄지게 됐다.

언론중재법 개정안 등이 이날 새벽 법사위를 통과한 지 아직 하루가 지나지 않아 국회법상 절차적 문제가 있다는 국민의힘 주장을 받아들인 것으로 해석된다.

민주당은 이달 중에는 본회의를 열어 언론중재법을 처리해야 한다는 입장에 변함이 없다.

한 원내수석은 "연기라는 것은 이달 내 처리"라며 "원내대표 회동에서 우리 입장을 전하고 결론을 낼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날 오전 11시 박 의장과 여야 원내대표는 본회의 일정과 관련해 회동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