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만, 외국인 유학생 비자 신청 개방…중단 40일 만에 재개
대만, 외국인 유학생 비자 신청 개방…중단 40일 만에 재개
  • 박연준 기자 (enginepark10@gmail.com)
  • 승인 2021.02.09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육부, 비자 신청 개방과 함께 ‘외국인 유학생 입국 절차’ 시행
▲판원중(潘文忠)대만 교육부 장관(사진=대만 중앙통신 신문)
▲판원중(潘文忠)대만 교육부 장관(사진=대만 중앙통신 신문)

[대만 타오위엔=박연준 기자] 대만 위생 복리부(衛生福利部)가 현지 시각 오늘 오후 3시부로 외국인 유학생의 비자 신청을 개방한다고 밝혔다.

이로써 지난달 1일 전 세계적으로 코로나-19 확산 추세에 이어 영국발 변종 코로나 확진자 발생으로 인해 비자 신청을 막은 지 40일 만에 개방하게 된 것이다.

이번 비자 신청과 함께 추가로 대만 교육부가 발표한 '외국인 유학생 입국 절차'도 실시한다. ‘외국인 유학생 입국 절차’에는 입국 72시간 전 코로나 음성 판정을 받은 결과지를 제출해야 하며, 정부 기관에서 지정한 격리 호텔과 대학교 지정 격리 장소 중 선택하여 격리하게 된다. 또한 2주간의 격리를 거치고 코로나 판정 검사를 받은 뒤 최종적으로 음성 판정이 나오면 격리 지역에서 나올 수 있다.

이로써 지난달 1일부터 대만 내 대학교 입학 예정인 한국 학생 포함 4천여 명의 외국인 학생들이 기나긴 기다린 끝에 비자 신청을 할 수 있게 됐다.

판원중(潘文忠)대만 교육부 장관은 오늘 기자 간담회에서 “코로나19로 모든 국가가 힘든 상황 속에 어려운 결정을 해준 복리부에 감사하다”며 “우리 교육부는 이번 비자 개방에 대해 차질이 없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김지연 2021-02-09 22:40:25
와우! 드디어~~ 감사합니다. 출입국관리사무소 어디에도 문의해도 대만일이라고 했는데~~ 고맙습니다. 기자님 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