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TV조선)
(사진=TV조선)

[스트레이트뉴스 어수연기자] 김정은 건강이상설, 식물인간설, 사망설 등이 떠도는 가운데 전용 열차로 추정되는 기차가 원산의 한 기차역에 정차해있다는 분석이 나왔다.

미국의 북한전문매체 38노스는 25일(현지시간) 상업용 위성 사진을 토대로 김정은 위원장의 전용 열차로 추정되는 열차가 한국 시간으로 적어도 이달 21일 이후 북한 원산의 한 기차역에 정차해 있다고 보도했다.

매체는 "열차의 존재는 김정은 위원장의 소재지나 그의 건강상태를 입증해주지는 않는다"면서도 "그러나 그가 동해 엘리트 지역에 머무르고 있다는 보도에 힘을 실어주는 것"이라고 분석했다.

매체는 "이 열차는 21일 이전에 이곳에 도착했으며, 23일에는 출발을 위해 위치를 조정한 것처럼 보인다"면서 "그러나 언제 출발할지에 대해선 알 수 없다"고 덧붙였다.

한편 중국 내 SNS를 살펴보면 김정은 위원장의 중태 및 사망설부터 중국 정부가 1차에 이어 2차로 최근 쑹타오(宋濤) 중국 공산당 대외연락부(중련부) 부장이 이끄는 인민해방군 총의원(301병원) 의료진을 보냈다는 소문이 이어졌다.

중국 내에서는 '김정은'이라는 단어가 통제되고 있어 그 사람을 뜻하는 다른 별칭이나 약자로 웨이보 등에 김 위원장의 신변 이상 및 중국의 의료 지원 가능성을 올리고 있다.

저작권자 © 스트레이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