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럼프, 김정은 건강이상설에 "모른다...아무도 확인하지 않았다"
트럼프, 김정은 건강이상설에 "모른다...아무도 확인하지 않았다"
  • 고우현 기자 (betterman89@gmail.com)
  • 승인 2020.04.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NN 보도 관련 "사실이라는 것을 알지 못한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사진=연합뉴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사진=연합뉴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증폭되고 있는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의 건강 이상설을 제기한 CNN 방송의 보도에 대해 큰 신뢰를 두지 않는다고 말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21일(현지시간) 백악관에서 가진 코로나19 관련 브리핑에서 김 위원장의 건강 이상설과 관련한 질문에 이같이 말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그가 잘 있기를 바란다"며 "그와 아주 좋은 관계를 가져왔다"고 부연했다.

이어 "만약 보도에서 말하는 그런 종류의 상태라면 매우 심각한 상태일 것이라면서도 "하지만 그가 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아울러 "만약 다른 사람이 이 위치에 있었다면 우리는 지금 북한과 전쟁을 하고 있었을 것"이라며 "우리는 전쟁 중이 아니고 북한과 전쟁에 가깝지도 않다"고 강조했다.

CNN의 김 위원장의 건강 이상설을 보도와 관련해서는 "아무도 그것을 확인하지 않았다, 나는 그 보도가 사실이라는 것을 알지 못한다"며 신뢰를 두지 않는다고 말했다.

앞서 CNN은 20일(현지시간) 미국 정부 소식통을 인용해 "김 위원장이 최근 큰 수술을 받았으며 수술 이후에 '중대한 위험(grave danger)'에 처해 있다"고 보도한 바 있다.

이에 대해 청와대를 비롯한 한국 정부 관계자는 북한에서 특이 동향이 파악되지 않고 있다며 김 위원장은 현재 측근 인사들과 함께 지방에 체류 중인 것으로 파악하고 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