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이저리그 진출을 선언한 이대호(33)가 국가대표 4번타자로 출전한다.

김인식 프리미어12 대표팀 감독은 5일 서울 고척스카이돔에서 열리는 2015 서울슈퍼시리즈 쿠바와의 친선경기 2차전을 앞두고 선발 라인업을 발표했다.

이용규(중견수)-정근우(2루수)-손아섭(좌익수)-이대호(지명타자)-박병호(1루수)-나성범(우익수)-황재균(3루수)-강민호(포수)-허경민(유격수) 순이다.

이대호는 국가대표 경험이 풍부하며 올 시즌 일본시리즈 최우수선수(MVP)에 오르는 등 일본야구에도 익숙하다. 당연히 4번타자 후보로 꼽혔지만 전날 1차전에서는 일본시리즈에서 수비 도중 입은 손바닥 부상으로 선발 라인업에서 제외됐다.

7회 대타로 출전한 이대호는 중견수 뜬공으로 물러났지만 몸 상태에 이상이 없는 모습을 보였다. 경기 후 김인식 감독은 "아프다는 보고는 없었다. 트레이너들이 최종 검사를 하고 큰 이상이 없으면 2차전에 출전할 것"이라고 예고했다.

이대호 대신 전날 4번타자로 나섰던 박병호(넥센)는 5번 타자 겸 1루수로 뒤를 받친다. 전날 2사 2루에서 고의4구를 얻어내며 중압감을 과시했지만 이후 4타수 3삼진으로 침묵했다.

전날 대표팀은 김광현과 이대은이 쿠바 타선을 너무 쉽게 상대하는 바람에 구원 투수 3명(정우람·조무근·임창민)이 2이닝을 나눠 던져야 했다. 

그래서 2차전 마운드 운영이 더욱 분주해졌다. 선발투수로 예고된 우규민은 3이닝에 투구수 50개 선에서 컨디션을 조율한다. 이후 최대한 많은 투수들을 마운드에 올려 상태를 점검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스트레이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키워드

Tags #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