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KBS)
(사진=KBS)

[스트레이트뉴스 어수연기자] 이해찬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주광덕 자유한국당 의원이 대정부질문을 통해 조국 법무부 장관이 검찰의 자택 압수수색 과정에서 현장 팀장과 통화했다는 사실을 공개한데 대해 "단순히 피의사실, 수사과정 유출이 아니고 내통한 것"이라며 "수사과정을 알려준 장본인은 반드시 색출해 처벌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이 대표는 27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주 의원이 조국 장관 부부와 전화 받은 검사 외에는 알 수 없는 일의 발언을 했다"며 이렇게 말했다.

이어 "그 동안 검찰 수사의 불법적 피의사실 유출 관행과 먼지털이식 과잉수사 문제를 지적해왔는데 주 의원 발언은 더 심각한 상황"이라며 "조 장관 부부가 주 의원한테 이야기를 했을 리 없고 압수수색에 참여한 사람 중 누군가가 주 의원에게 이야기한 것으로 판단된다"고 전했다.

이인영 원내대표도 같은 날 회의에서 "야당과 내통하는 정치 검사가 있다면 즉시 색출해 사법처리하라"고 강조했다.

한편 국회 대정부질문 이후 ‘검찰자한당내통’이 포털사이트 다음 실시간 검색어에 올라있다.

26일 국회에서 열린 대정부질문에서 주광덕 의원은 조국 법무부 장관에게 “압수수색을 시작한 검사인 수사팀장과 전화한 사실을 인정하냐”고 물었고 조 장관은 “인정한다”고 답했다. 조 장관은 이어 “내 처가 놀라서 연락이 왔다. 지금 상태가 안 좋으니까 차분히 해 달라, 배려해 달라고(검사에게) 부탁했다”고 말했다.

또 “압수수색 관련 어떤 절차도 지시하거나 방해하지 않았다”며 “사건 지휘를 하지 않았다. 수사에 대해 청탁하거나 하지 않았다”고 말했다.

이후 일부 네티즌들은 ‘검찰자한당내통’이라는 키워드를 실시간 검색어에 올리는 등 실검 운동을 펼치고 있다.

저작권자 © 스트레이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