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검찰’ 정면 겨냥한 민주당 “검찰-자한당 내통하는 검사 사법처리해야”
‘정치검찰’ 정면 겨냥한 민주당 “검찰-자한당 내통하는 검사 사법처리해야”
  • 어수연 기자 (betterman89@gmail.com)
  • 승인 2019.09.27
  • 댓글 1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KBS)
(사진=KBS)

[스트레이트뉴스 어수연기자] 이해찬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주광덕 자유한국당 의원이 대정부질문을 통해 조국 법무부 장관이 검찰의 자택 압수수색 과정에서 현장 팀장과 통화했다는 사실을 공개한데 대해 "단순히 피의사실, 수사과정 유출이 아니고 내통한 것"이라며 "수사과정을 알려준 장본인은 반드시 색출해 처벌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이 대표는 27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주 의원이 조국 장관 부부와 전화 받은 검사 외에는 알 수 없는 일의 발언을 했다"며 이렇게 말했다.

이어 "그 동안 검찰 수사의 불법적 피의사실 유출 관행과 먼지털이식 과잉수사 문제를 지적해왔는데 주 의원 발언은 더 심각한 상황"이라며 "조 장관 부부가 주 의원한테 이야기를 했을 리 없고 압수수색에 참여한 사람 중 누군가가 주 의원에게 이야기한 것으로 판단된다"고 전했다.

이인영 원내대표도 같은 날 회의에서 "야당과 내통하는 정치 검사가 있다면 즉시 색출해 사법처리하라"고 강조했다.

한편 국회 대정부질문 이후 ‘검찰자한당내통’이 포털사이트 다음 실시간 검색어에 올라있다.

26일 국회에서 열린 대정부질문에서 주광덕 의원은 조국 법무부 장관에게 “압수수색을 시작한 검사인 수사팀장과 전화한 사실을 인정하냐”고 물었고 조 장관은 “인정한다”고 답했다. 조 장관은 이어 “내 처가 놀라서 연락이 왔다. 지금 상태가 안 좋으니까 차분히 해 달라, 배려해 달라고(검사에게) 부탁했다”고 말했다.

또 “압수수색 관련 어떤 절차도 지시하거나 방해하지 않았다”며 “사건 지휘를 하지 않았다. 수사에 대해 청탁하거나 하지 않았다”고 말했다.

이후 일부 네티즌들은 ‘검찰자한당내통’이라는 키워드를 실시간 검색어에 올리는 등 실검 운동을 펼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4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덕만이 2019-09-27 17:16:45
나 중도보순데 이건 아니지 않냐? 아무리봐도 검찰, 언론 한목소리로 조국 가족 괴롭히기 나선거 같은데 생각이 있고 양심적인 보수층들은 절대 검찰, 언론, 야당이 하는 짓들 묵과하지 않는다...알겠니???

김점숙 2019-09-27 13:12:55
조국 법무부 장관이 어제 검사들을 향해서 서릿발 경고 했음. 늬들 압수수색가서는 범인과 통화하고 범인 앞에서 압수수색하고 마누라, 자녀 밖으로 내보내지 않고서는 압수수색하면서 11시간씩이나 죽치고 있었냐??? 범인 앞에서 압수수색 하면 증거 인멸 밖에 더하겠냐? 미국 수사드라마 CSI가 압수수색하면 반드시 사람들 다 나가라 영장에 적힌 것만 가지고 재빨리 나옴. 그런데 우리나라 검사들은 가족들 앞에 두고 공포심 조장하면서 11시간씩이나 죽치고 있었음. 이러면 돈 받으러온 채권 추심자들보다 더 악랄한 거지

김승원 2019-09-27 12:50:01
불리하면 간통죄 유리하면 민주검찰 과거 김대중노무현시대의 정치검찰은 없었다 박근혜 이멍박 잡을띠는 정치검찰 피의사실공표 귀신들이 무도회를 즐겼지.주국정경심공은 사법개혁이 아니라 사법사기를 꿈꾸고 있나?

박종근 2019-09-27 12:49:48
민주당. 좌빨. 일명 달창 등 모두 검찰을 모욕한 넘들을 처벌하자.
사법을 잘 수행하고 있는 검찰에 대해 엉뚱한 소리 하는 넘들을 처벌해야 찍소리 못한다.

죄인이 2019-09-27 12:48:07
빨갱이들 위력대단하네요
댓글 실검조작질
그런데 이런 냄새나는수단 이젠
우리국민들 안속아 어쩌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