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YTN)
(사진=YTN)

[스트레이트뉴스 송지혜기자] 더불어민주당은 26일 대정부질문 직후 국회에서 긴급 의원총회를 열고 자유한국당 주광덕 의원이 조국 법무부 장관이 자택 압수수색 과정에서 담당 검사와 통화한 사실을 공개한 것을 강하게 성토했다.

이날 의원총회에 참석한 이해찬 민주당 대표는 “주광덕 한국당 의원이 어떤 경로로 조 장관과 검사의 통화 내용을 들었는지 굉장히 궁금하다”며 “압수수색에 나간 8명 중 한 사람이거나, 본 사람이 분명하다. 명백히 밝혀야 한다”고 주장했다.

또 “이건 피의사실을 알려주는 정도가 아니라 내통이 입증된 것”이라고 주장했다.

이 대표는 또 자유한국당 소속인 이주영 국회부의장이 한국당 긴급의총을 이유로 대정부질문을 정회한 것에 대해서도 "대표들간 합의도 없이 회의를 정회하는 어처구니없는 사태가 발생했다"면서 "이 경우도 국회법 위반에 해당될 텐데, 잘 검토해서 분명하게 경고하고 책임을 물어야할 것"이라고 언급했다.

앞서 이날 국회 대정부질문에서 주광덕 자유한국당 의원은 조 장관에게 “월요일(23일) 검찰이 자택을 압수수색 시 검사팀장에게 전화 통화한 사실이 있느냐”고 물었다. 조 장관은 “아내가 압수수색 당했다고 놀라서 연락이 와 지금 (아내) 상태가 좀 안 좋으니 차분히 해 달라고 부탁했다”고 답했다.

이에 몇몇 누리꾼은 검사 출신 주 의원이 검찰에서 조 장관의 통화 사실을 비밀리 전해들은 것으로 판단하고 ‘검찰자한당내통’을 실검 띄우기에 나선 것으로 보인다.

저작권자 © 스트레이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