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해찬, '검찰자한당내통' 의혹 제기.."'조국 통화' 어떻게 입수했나"
이해찬, '검찰자한당내통' 의혹 제기.."'조국 통화' 어떻게 입수했나"
  • 송지혜 기자 (betterman89@gmail.com)
  • 승인 2019.09.27
  • 댓글 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YTN)
(사진=YTN)

[스트레이트뉴스 송지혜기자] 더불어민주당은 26일 대정부질문 직후 국회에서 긴급 의원총회를 열고 자유한국당 주광덕 의원이 조국 법무부 장관이 자택 압수수색 과정에서 담당 검사와 통화한 사실을 공개한 것을 강하게 성토했다.

이날 의원총회에 참석한 이해찬 민주당 대표는 “주광덕 한국당 의원이 어떤 경로로 조 장관과 검사의 통화 내용을 들었는지 굉장히 궁금하다”며 “압수수색에 나간 8명 중 한 사람이거나, 본 사람이 분명하다. 명백히 밝혀야 한다”고 주장했다.

또 “이건 피의사실을 알려주는 정도가 아니라 내통이 입증된 것”이라고 주장했다.

이 대표는 또 자유한국당 소속인 이주영 국회부의장이 한국당 긴급의총을 이유로 대정부질문을 정회한 것에 대해서도 "대표들간 합의도 없이 회의를 정회하는 어처구니없는 사태가 발생했다"면서 "이 경우도 국회법 위반에 해당될 텐데, 잘 검토해서 분명하게 경고하고 책임을 물어야할 것"이라고 언급했다.

앞서 이날 국회 대정부질문에서 주광덕 자유한국당 의원은 조 장관에게 “월요일(23일) 검찰이 자택을 압수수색 시 검사팀장에게 전화 통화한 사실이 있느냐”고 물었다. 조 장관은 “아내가 압수수색 당했다고 놀라서 연락이 와 지금 (아내) 상태가 좀 안 좋으니 차분히 해 달라고 부탁했다”고 답했다.

이에 몇몇 누리꾼은 검사 출신 주 의원이 검찰에서 조 장관의 통화 사실을 비밀리 전해들은 것으로 판단하고 ‘검찰자한당내통’을 실검 띄우기에 나선 것으로 보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2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다시산이 2019-09-27 09:50:31
검찰자한당내통
검찰이 아니면 누가 알 수 있나?
검찰이 자한당 주광덕과 정치거래 하나??

정치적 목적을 위해 이런 짓까지 하다니 참~
자한당 아웃~~!!
뿌리 깊은 검찰 적폐 청산하자
검찰 출신 국회의원들 각성하라~~!!

검찰개혁 반드시 필요한 분명한 이유다~~!!

박숨철 2019-09-27 01:40:59
공안검사출신 자유삭발당 의원들의 행태를 보면서도 문제점을 못느끼나요? 우리 후손들. 다음 세대에는 지금과는 다른 세상.다른 모습. 인권이 보호받고 정의로운 세상. 유전무죄 무전유죄.세계최하위권 사법신뢰도를 가진 나라가 아니라. 국민들이 주인이되는 사법개혁을 통해서 보다 정의로운 세상을 만들려는 겁니다. 진실을 보려는 노력이 없이 단순히 썩어빠진 언론이 내보이는 단편적이 소설에만 몰두한다면 적폐세력들의 농간에 놀아나는 겁니다.언론신뢰지수 역시 세계최하위권인 게 우리의 현실입니다. 깨어있는 국민들이 함께 할때만 적폐청산은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