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최대 LPG차 보유국인 터키가 정부의 적극적인 지원정책에 힘입어 2018년 기준으로 LPG차 운행대수가 470만대에 달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세계 최대 LPG차 보유국인 터키가 정부의 적극적인 지원정책에 힘입어 2018년 기준으로 LPG차 운행대수가 470만대에 달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스트레이트뉴스 이정훈기자] 터키의 LPG차 시장이 연평균 9%의 성장률을 기록하는 등 지속적인 성장세를 이어오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대한LPG협회에 따르면 지난달 말 개최된 터키 최대 연료산업전 제14회 ‘이스탄불 석유(Petroleum Istanbul)’에서 전문가들은 2000년 이후 LPG 시장은 호황을 누리고 있으며 향후 LPG차 수요 확대로 견조한 성장세를 이어갈 것이라고 전망했다.

터키는 세계 최대 LPG차 보유국으로 2018년 기준으로 LPG차 운행대수는 470만대에 달한다.

터키 전체 운행 차량의 40%가 LPG차량으로 작년 한해 LPG소비량 410만톤 중 자동차용 수요가 330만 톤을 차지할 정도로 LPG시장에서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다.

이날 산업전에서 터키LPG협회 관계자는 국내 산업계에서 LPG의 경제적 가치는 높게 평가되고 있다고 강조했다.

현재 터키 전역에 1만300여개의 LPG충전소가 운영 중에 있고, 약 50만 명이 LPG산업에 종사하는 등 LPG가 지역산업 발전에도 큰 영향을 끼친다고 설명했다.

터키에서의 LPG차 인기요인은 저렴한 LPG가격과 다양한 LPG차종을 꼽을 수 있다.

터키 정부는 LPG를 친환경 대체연료로 지정해 낮은 세금을 부과하고 있어 LPG가격은 휘발유의 절반수준이다.

또 피아트크라이슬러(FCA), 르노(Renault), 오펠(OPEL) 등 여러 자동차제작사에서 다양한 LPG차종을 출시하고 있어 소비자 선택의 폭이 넓은 것도 중요한 요인이 되고 있다.

 

저작권자 © 스트레이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