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방송(MBC) 대주주인 방송문화진흥회 고영주 이사장은 2일 MBC의 박원순 서울시장 아들 병역비리 의혹 보도에 대해 "저는 왜 그 보도를 문제삼는지 전혀 이해할 수 없다"고 주장했다.

고 이사장은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방송문화진흥회 국정감사에 출석, "해당 보도가 공정성을 침해했다는 지적에 어떻게 생각하느냐"는 새정치민주연합 정호준 의원의 질의에 이같이 답했다.

정 의원은 이에 "MBC 노조에서도 해당 보도가 박원순 시장측의 반론이 전혀 반영되지 않았고 그간 검찰과 법원의 판단 과정이 보도에서 누락되는 등 공정성에 문제가 있는 보도였다고 지적하고 있다"고 반박했다. 

고 이사장은 그러나 "그 보도가 문제가 됐다고 해서 제가 방송을 다시봤는데, 지극히 객관적이고 흠잡을 데가 없어서 제가 뭐라고 말할 수 없었다"고 주장했다.

그는 또 "시민 1천명이 서울시장 아들을 고발했는데 그게 당연히 뉴스가 돼야 하지 않겠나"라고 반문하기도 했다. 

그는 "제가 알기로는 그 문제로 MBC가 고발을 당했고 방통심의위원회에도 제소됐는데, 앞으로 사법기관이나 방통심의위원회의 결정을 기다려 볼 필요가 있다"고 덧붙였다. 

MBC는 지난 달 1일 <시민단체 '병역법 위반' 박원순 아들 고발, 수사 착수>라는 제하의 보도를 통해 "박원순 서울시장 측과 아들에 병역기피 의혹을 제기한 의사들이 현재 8개월째 재판 중인데 이번에는 시민단체가 주신 씨를 고발하면서 검찰이 수사에 착수했다"고 보도한 바 있다.

이에 서울시는 "이 논란은 주신씨의 세브란스병원 MRI 검사를 통해 명백히 사실이 아닌 것으로 밝혀져 종결된 사안"이라며 "허위사실이라는 점이 반복해서 법원과 검찰에서 확인됐음에도 MBC는 이를 무시했다"고 MBC에 대해 형사고발 및 손해배상 소송을 제기했다.

저작권자 © 스트레이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키워드

Tags #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