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한국힐링협회 주최, 농림부 해수부 산림청 서울시 세로토니문화 후원
4월 4~7일 서울 양재 aT센터에서 100여개 프로그램과 5개 테마전시관 운영
“나와 가족에게 맞는 다양하고 풍성한 힐링의 길잡이 한마당”
국내외 힐링 명사 집결, 참여·다채로운 명상 워크숍으로 눈길

(사진제공=힐링페어 사무국)  힐링페어 2019에 참여해, 특강 프로그램을 진행하는 힐링 명사. 사진 왼쪽부터 이시형박사, 고도원원장, 마가스님, 원정혜박사
(사진제공=힐링페어 사무국) 힐링페어 2019에 힐링 특강 프로그램을 진행하는 명사. 사진 왼쪽부터 이시형박사, 고도원원장, 마가스님, 원정혜박사

[스트레이트뉴스 이정훈기자] 마음의 안정, 삶의 질 향상,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추구하는 현대인에게 맞춤형 힐링 콘텐츠와 서비스, 제품을 다양하고 풍성하게 선사하는 힐링 종합 전시 박람회가 내달 열린다.

오는 4월 4일(목)부터 4월 7일(일)까지 서울 양재 aT센터에서 개최되는 국내 유일의 힐링 콘텐츠 박람회인 ‘힐링페어 2019’가 그 한마당이다.

(사)힐링산업협회와 마이스전문기업 이즈월드와이드가 주최하고 농림부, 해수부, 산림청, 서울시, (사)세로토닌문화, 대한요가회, (사)코리아요가얼라이언스, (사)한국싱잉볼협회가 후원하는 힐링페어는 올해 3회째를 맞이하는 ‘힐링’ 콘텐츠 전문 종합행사이다.

국내 유일의 힐링 전시회인 만큼 여느 전시회에서 찾아보기 힘든 다양하고 풍성한 전시·체험프로그램들이 안정과 치유를 추구하는 방문객을 맞는다. 올해는 특히 마음의 여유를 희망하거나 누리고자 하는 N포세대나 워라밸 세대,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추구하는 가족에게 '101가지의 ‘힐링’을 선사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 

 ‘나에게 주는 101가지 선물’을 테마로 하는 힐링페어 2019에서는 국민의사로 불리우는 이시형박사, 고도원의 아침편지로 유명한 고도원 국립산림치유원장, 국내 요가계의 대중화를 선도하는 원정혜 박사, 불교 명상의 대가 마가스님의 명상 워크숍 등 힐링 명사의 힐링법을 공유하는 등 약 100여개의 힐링 프로그램이 관람객을 맞이한다. 

다양한 힐링 프로그램중 올해 새롭게 선보이는 ‘힐링멘토스테이지’ 프로그램에서는 인스타에서만 만나보았던 파워 인스타 윤쌤의 홈트레이닝과 고유라의 유챌호흡, 쭈드레의 뷰티헤어, 치유큐레이터 무아의 움직임 명상도 인기몰이할 전망이다.

또한, 총 5가지 테마에 120개사가 참여하는 힐링페어 전시프로그램에서는 힐링푸드, 힐링플레이, 힐링시티&투어, 힐링리빙, 힐링뷰티 등 총 5가지 주제관이 방문객을 맞이한다.

농림부에서는 치유농업을, 산림복지진흥원과 국립산림치유원에서는 산림치유프로그램을 관람객들에게 정책과 체험프로그램으로 소개하고, 국내 15개 슬로우시티 도시 지자체에서는 각 도시 특성과 연결된 슬로우시티 관광프로그램을 만날 수 있다.

힐링페어에서만 만나볼수 있는 ‘나’를 발견하고 ‘나’와 대화하는 ‘나’에 대한 진단 프로그램인 힐링클리닉 프로그램은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향한 치유의 길을 제시, 인기몰이할 것으로 보인다.

관람객들의 눈과 입, 귀를 즐겁게 하는 △‘영동블루와인’의 와인 나눔이벤트 △‘한국원예치료복지협회’의 꽃나눔이벤트 △청년 기업들의 힐링푸드 시식회 △특별한 케어프로그램을 만날 수 있는 ‘뷰티살롱’ △IT 헬스케어 기업인 네오드림의 헬스케어 체험 등 풍성한 전시체험이벤트와 경품이벤트들도 눈길을 끈다.

이제학 힐링산업협회장은 “우리 모두는 나름대로의 스트레스를 안고 살아가지만 ‘나’ 자신을 쉬게 하는 방법을 잘 모를때가 있다”며 “올해 힐링페어는 각자의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나’를 힐링할 수 있는 맞춤형 마당으로,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향한 해법을 제공하는 데 최선을 다했다”고 설명했다.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 또는 힐링페어 사무국에 문의하면 된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스트레이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