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채널A)
(사진=채널A)

[스트레이트뉴스 송지혜기자] 14년 동안 식물인간 상태로 요양병원에 입원한 여성이 출산하는 사건이 발생해 미국이 발칵 뒤집혔다.

미국 일간지 워싱턴포스트 등은 8일(현지시간) 미국 애리조나 주 피닉스의 경찰 수사관들이 하시엔다 의료센터 모든 남성 직원들을 대상으로 DNA 샘플을 채취하는 등 본격적으로 수사에 나섰다고 보도했다.

이 사건을 처음 보도했던 지역 방송사는 식물인간 상태인 피해 여성이 이전에도 요양원에서 여러 차례 성폭행당한 것으로 드러났다고 보도했다.

피해 여성의 어머니는 "딸 아이는 '그렇다' '아니다' 정도의 의사 표현을 할 수 있다"며 "비록 걷거나 말하지 못하지만 분명히 (상황을) 이해한다"며 분노한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사건은 지난달 29일 미국 애리조나주의 피닉스의 해시엔다 요양병원에서 발생했다. 간호사는 식물인간 상태로 입원해 있는 여성 환자가 고통으로 신음 소리를 내는 걸 듣게 된다.

환자의 상태를 살피던 간호사는 크게 놀랐다. 출산하고 있었던 것. 아기의 머리가 나오는 상황이었지만 환자는 식물인간 상태였기 때문에 자연분만할 수 없었다. 이에 의료진은 제왕절개를 했고, 남자 아이가 태어났다. 해시엔다 헬스케어 직원들은 환자가 출산하기 전까지 임신 사실조차 모르고 있었다.

저작권자 © 스트레이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