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회전 때 팔 부상 "한 팔로라도 무조건 이기려고 했다"

남자 레슬링의 김현우(28·삼성생명)가 판정 논란을 딛고 2016 리우데자네이루올림픽에서 값진 동메달을 획득했다.

김현우는 15일(한국시간) 브라질 리우 올림픽파크 카리오카 아레나 2에서 열린 대회 레슬링 남자 그레코로만형 75㎏급 동메달결정전에서 크로아티아의 보조 스타르체비치를 6-4로 제압했다.

올림픽 2연패에 도전했던 김현우는 값진 동메달로 위안을 삼았다.

그는 "4년 동안 금메달만 생각하면서 준비했는데 너무 아쉽다"면서도 "매 게임 결승전이라는 생각으로 했다. 후회 없이 올림픽을 마치려고 노력했다"고 소감을 전했다.

경기 후 매트 위에 태극기를 깔고, 큰절과 함께 눈물을 흘린 그는 "4년 동안 준비했던 것들이 생각나면서 아쉬워 눈물이 났다"며 "기대하고 있을 가족이나 국민들이 모두 응원을 많이 해줬는데 보답을 못해 죄송하다"고 했다.

로만 블라소프(러시아)와의 16강에서 불거진 판정 논란에 대해선 "그건 지나간 일이라 얘기하고 싶지 않다"고 답했다.

그러면서도 김현우는 "후회 없이 대회를 치르는 게 목표였는데 그래도 후회와 아쉬움은 남는다"며 "결국 모든 것은 내 노력이 부족했던 탓이다. 아쉬움이 큰 만큼 한국에 돌아가서 더 열심히 준비를 하겠다"고 덧붙였다.

김현우는 공동취재구역에서 계속해 오른팔의 통증을 호소했다. 동메달결정전 1회전에서 오른팔이 빠지는 부상을 입었다.

그는 "(동메달결정전)1회전에서 마지막에 옆 굴리기가 돌아갈 때, 팔이 빠졌다"며 "당시에는 한 팔로라도 무조건 이겨야겠다는 생각을 했다"고 설명했다.

시상식을 마친 뒤 다시 만난 김현우는 "내가 경기를 하는 날이 광복절인지 알고 있었다"며 "광복절에 태극기를 휘날리고 싶었는데 아쉽다"고 밝혔다.

팔 상태에 대해 그는 "정확한 상태는 엑스레이를 찍어봐야 알 수 있을 것 같다"며 "탈구가 됐다가 들어갔는데 인대가 손상된 것이 아닌가 싶다"고 말했다.

<사진=뉴시스>한국 레슬링 김현우가 15일(한국시간) 브라질 리우데자네이루의 카리오카 아레나2에서 열린 보조 스타세비치(크로아티아)와의 2016년 리우올림픽 남자 레슬링 그레코로만형 75kg급 동메달 결정전에서 6대4로 승리를 거두고 태극기 앞에서 큰절하고 있다. 2016.08.15.
저작권자 © 스트레이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키워드

Tags #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