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복지신문=이슬기 기자] 2012년 07월 30일

 

송영길 인천시장은 런던 하계올림픽 개막식 등을 참관하고 30일 귀국했다. 이번 방문은 런던 올림픽 준비, 진행 상황을 참고해 2014 아시아경기대회를 적은 예산으로 최대의 효과를 거두기 위한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한 것이다.

특히, 런던 올림픽 경기장을 두루 살펴보고 2014 아시아경기대회 경기장의 사후활용 방안을 고민하는 등 런던 올림픽 현장에서 아시안 게임을 준비했다. 함께 런던 올림픽을 방문한 임권택 2014 인천아시안 게임 개, 폐막식 총감독은 런던올림픽 개막식에 투입된 예산보다 적은 예산으로 치밀한 기획을 통해 2년 후 화해의 땅, 인천을 연출하겠다고 밝혔다.

2014년에 인천에서 열리게 될 제17회 아시아경기대회를 앞두고 지구촌의 대제전인 제30회 하계올림픽을 참관하기 위하여 런던을 방문한 송영길 인천시장은 7월 27일 오전 대한체육회(KOC)가 주관으로 로열 템즈 요트 클럽(Royal Thames Yacht Club)에서 개최된 팀 코리아 하우스(Team Korea House) 개관식에 참석했다.

이번 개관식에는 최광식 문화체육관광부장관, 박용성 KOC회장, 김영수 2014아시안게임 조직위원장, 임권택 아시안게임 개·폐막식 총감독, 강운태 광주광역시장, 최문순 강원도지사, 정의화 2015광주유니버시아드 조직위원장, 김진선 2018평창동계 올림픽 위원장, 그리고 각국 IOC, NOC위원 등 약 150명의 국내외 스포츠인사들이 참석하여 성황리에 개최되었다. 이 자리에서 송 시장은 국제스포츠계 인사들과 만남을 통해 새로운 정보를 공유하고 2014 인천아시아경기대회의 의미와 준비 상황을 적극 홍보했다.

대한체육회가 운영하는 팀코리아 하우스는 런던올림픽 기간 동안 글로벌 코리아 홍보 이벤트 개최 및 선수 기자회견 장소, 2014 인천아시아경기대회 등 우리나라에서 개최될 국제대회의 상설 전시장으로 사용될 예정이다.

송 시장은 지난 28일(한국시간 오전 5시)올림픽 행사의 백미인 개막행사에 참석하여 Pre-Show, 문화공연 등 사전행사와 개막식을 참관하며 김 위원장, 임 총감독과 함께 런던올림픽과 2014 인천아시아경기대회 개막식 등 준비사항을 꼼꼼하게 비교하며 점검하였다.

아울러, 28일 오전 양궁 남자 단체전 참관 후 추규호 주영대사가 대사관 관저에서 주재한 오찬에 강운태 광주광역시장, 최문순 강원도지사 등과 함께 참석하여 이 자리에서 송 시장 등 3개 광역시, 도지사는 2014 인천아시아경기대회, 2015 광주유니버시아드, 2018 평창동계올림픽 등 국제 스포츠행사 개최도시들이 행사 준비 및 운영에 있어 상호간에 적극 협력하고 보조를 맞추어 3개의 국제스포츠 이벤트가 모두가 성공적인 대회가 될 수 있도록 다짐함과 동시에 한국에서 열리는 국제스포츠 이벤트의 새로운 모범적인 전기를 마련하고 국제스포츠계에서 한국의 위상을 더욱 높일 것도 다짐했다.

한편, 송시장은 30일 런던 하계올림픽에서 선전중인 한국 선수들이 머무는 올림픽 선수촌을 방문하여 관계자들을 격려했다.

 

이슬기 기자 mis728@hanmail.net

저작권자 © 스트레이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