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코카-콜라가 아웃도어 패션기업 비와이엔블랙야크와 함께 플라스틱 환경문제에 대한 공감대를 바탕으로 사용된 투명 음료 페트병의 자원순환 문화 확산을 위한 파트너십을 맺었다.

코카-콜라는 2030년까지 판매한 모든 음료 패키지의 100%를 수거하고 재활용하기 위한 ‘World Without Waste’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다.

한국에서는 올해 초 환경부와 포장재 재활용 용이성 확대를 위한 자발적 협약을 체결한 후 씨그램 라벨프리를 시작으로, 세계 최초로 컨투어병 디자인을 적용한 ‘코카-콜라 컨투어 라벨프리’를 출시하는 등 다양한 제품으로 무라벨을 확대하고 있다.

이 외에 페트(PET) 패키지 경량화, 재생 플라스틱(rPET) 패키지 개발 등을 통한 플라스틱 사용량 감축 및  자원순환 시스템 구축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최근에는 지난해에 이어 사용된 투명 음료 페트병의 올바른 분리배출이 유용한 물건으로 재탄생되는 과정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원더플 캠페인’ 시즌2를 진행하며 소비자들에게 음료페트병의 올바른 분리수거와 자원순환의 중요성을 알리고 있다.

블랙야크는 국내 최초로 투명 페트병을 재활용해 패션 제품에 적용한 자원순환 선도모델 ‘플러스틱(PLUSTIC)’ 제품을 선보이며 자원순환 경제 활성화에 동참해오고 있다.

플러스틱 제품은 기존 폴리에스터와 비교해 탄소 배출량을 65%까지 절감한 친환경 모델로, 올해 의류 제품에 사용된 플라스틱 페트병의 양은 1700만개에 달한다.

또한 투명 페트병의 자원순환 활성화를 위해 서울을 포함한 전국의 다양한 지자체와 협력해 배출부터 재활용, 제품생산, 소비까지 이어지는 자원순환 시스템을 구축을 위한 노력을 이어오고 있다.

이번 파트너십을 계기로 한국 코카-콜라사와 블랙야크는 내년에 진행될 ‘원더플 캠페인’ 시즌 3에 함께 하는 등 투명 음료 페트병의 자원순환 경제 활성화와 문화 확산을 위한 공동의 노력을 이어 나갈 예정이다.

코카콜라

 

저작권자 © 스트레이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