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온스타일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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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J온스타일의 미디어커머스 전문 자회사 다다엠앤씨는 친환경 캠핑 브랜드 디어디어가 '아무것도 사지 않는 날' 캠페인에 동참한다고 29일 밝혔다.

디어디어는 오는 30일까지 공식 온라인몰에서 상품 판매를 중단한다. '아무것도 사지 않는 날' 캠페인은 1992년 캐나다에서 시작됐다. 과소비로 초래한 지구 환경 파괴 등 물질문명의 폐단을 고발하고 유행과 쇼핑에 중독된 현대인의 생활 습관과 소비 행태를 반성하는 행사다. 연말 및 크리스마스 선물을 하며 본격적인 소비가 시작되는 매년 11월 말 행사가 열린다. 한국에서는 1999년부터 녹색연합이 캠페인을 주관하고 있다.

디어디어는 '아무것도 사지 않는 날'을 기념해 이벤트도 진행한다. 디어디어 공식 온라인몰 회원가입 후 환경 보호 실천 메시지를 남긴 고객 30명을 추첨 '디어디어 폴딩박스'를 증정한다.

이 제품은 수납은 물론 야외에서 테이블로도 활용 가능해 캠핑족 사이에서 인기가 높다. 접이식이기에 휴대도 간편하다. 목재를 고온·고압 가공해 만든 포레스코 에코보드라는 친환경 소재를 적용했다.

[스트레이트뉴스 신용수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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