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근마켓

 

중고거래 플랫폼 당근마켓이 공식 캐릭터 당근이 이모티콘을 개편하고, 29일부터 다음달 1일까지 ‘NEW 당근이와 함께하는 눈썰미 퀴즈’ 이벤트를 진행한다.

‘당근이’는 2015년 10월 ‘당신 근처’의 줄임말인 ‘당근마켓’ 서비스명과 함께 탄생해, 현재 2200만 이웃들의 관심을 듬뿍 받고 있는 당근마켓 공식 캐릭터다. 

새롭게 탄생한 당근이 이모티콘은 한층 다양해진 상황과 감정을 표현하는 포즈와 표정들로 구성됐다. 특히 기쁜 감정을 나타내거나, 감사 인사를 건네는 등 긍정의 메시지를 전할 때 이모티콘을 주로 활용한다는 점에 착안해, 밝은 에너지를 담아낸 이모티콘을 더욱 다양하게 선보였다.

직거래 과정에서 활용도가 높은 ‘거래 약속 장소 도착’, 당근페이 전국 오픈을 앞두고 ‘송금 확인/완료’와 같은 상황 설정도 새롭게 추가됐다.

당근마켓은 이번 당근이 이모티콘 리뉴얼을 통해 비언어적 의사소통을 더욱 풍부하게 지원함으로써, 이웃 간 긍정적인 소통 경험을 더욱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이용자 참여 이벤트도 진행한다. 6가지 상황별 당근이 이모티콘 중 당근마켓 채팅창에서 사용할 수 없는 이모티콘이 무엇인지 정답을 찾아 댓글로 남기면 응모가 완료된다.

이벤트는 당근마켓 앱과 공식 인스타그램에서 참여할 수 있으며, 정답을 맞힌 참가자 총 250명을 추첨해 ‘NEW 당근이 실물 스티커’를 증정한다.

저작권자 © 스트레이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