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매직 올클린 공기청정기 그린이 설치된 모습. SK매직 제공
SK매직 올클린 공기청정기 그린이 설치된 모습. SK매직 제공

SK매직 공기청정기 누적판매량이 10만대를 돌파했다.

25일 업계에 따르면 SK매직이 지난해 11월 선보인 올클린 공기청정기의 누적 판매량이 10만대를 돌파했다. 올클린 공기청정기는 출시되자 마자 3분에 한 대 팔릴 만큼 시장에서 큰 인기를 얻었다. 분리, 세척이 가능한 '분리형 워셔블' 구조로 항상 새제품처럼 깨끗하게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이 인기의 비결이다.

같은 기간 SK매직의 공기청정기 전체 판매량도 올 11월까지 지난해 대비 60% 이상 증가했다. 지난 3월 선보인 올클린 공기청정기 바이러스 핏도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이 제품은 올클린 공기청정기의 상위 모델로 공기청정은 물론 공기살균이 가능한 제품이다. 특히, 코로나19, 델타 변이 바이러스 등 부유 공기 중 유해 세균과 바이러스를 99.9%까지 억제한다는 점이 소비자에게 큰 주목을 받고 있다.

또, 최근에는 세계 최초로 친환경 플라스틱을 99.5% 적용한 올클린 공기청정기 그린 242, 267, 285 시리즈를 순차적으로 선보이며 친환경 가전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하기도 했다.

SK매직은 공기청정기 시장 규모가 매년 축소되고 있는 가운데 얻은 의미 있는 성과라고 자축하고 있다.

실제 공기청정기의 보급률은 지난 2019년 60% 수준에서 약 70%까지 성장한 반면, 시장 규모는 매년 축소되고 있다.

[스트레이트뉴스 신용수 기자]

저작권자 © 스트레이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