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혜경 업무팀장, 양천경찰서에서 표창장 수여

보이스피싱 사고 예방 교육 신속한 대응에 도움

한화투자증권은 지난 22일, 목동지점 박혜경 업무팀장이 보이스피싱 피해 예방과 피의자 검거에 기여해 양천경찰서로부터 표창을 받았다고 밝혔다.

지난 8일 박 팀장은 고객이 불안한 기색을 보이며 평범하지 않은 신규 계좌 개설을 요청하자 보이스피싱 사례와 유사하다고 판단해 지급정지를 신청했다.

고객은 입금 된 5000만 원을 모바일을 통해 전액 이체하려 했으나 실행되지 않자 동행인과 함께 지점에 내방해 현금 인출을 요청했다.

박 팀장은 자금 출처를 확인해야 한다며 업무를 지연시키는 한편 컴플라이언스팀과 경찰의 도움을 받아 결국 보이스피싱 피해를 예방할 수 있었다.

한화투자증권 목동지점 직원들은 평소 회사의 보이스피싱 등 사고 사례 교육을 여러 차례 수료해 관련 절차를 숙지하고 있어 신속하게 대응할 수 있었다는게 회사 측 설명이다.

박혜경 업무팀장은 “최근 컴플라이언스 교육에서 젊은 연령층을 대상으로 계좌이체를 해주면 수수료를 주겠다는 사례와 유사해 의심하게 되었다”며, “동료직원들이 적극적으로 도와줘 신속하게 대응할 수 있었다”고 밝혔다.

서정순 양천경찰서장은 “한화투자증권 박혜경 업무팀장을 비롯한 직원들의 신속한 대응에 감사드린다”며, “최근 은행뿐 만 아니라 증권사 계좌를 통한 보이스피싱도 늘어나고 있어 예방을 위해 지속적인 관심 부탁 드린다”고 밝혔다.

한화투자증권은 목동지점 박혜경 업무팀장이 보이스피싱 사고를 예방한 공을 인정받아 양천경찰서로부터 표창장을 받았다.(제공=한화투자증권)
한화투자증권은 목동지점 박혜경 업무팀장이 보이스피싱 사고를 예방한 공을 인정받아 양천경찰서로부터 표창장을 받았다.(제공=한화투자증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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