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트업 육성... AI·메타버스·블록체인 등 혁신 기업 선발

범농협 계열사와 사업제후 기회 등 혜택 제공

NH농협은행은 스타트업 맞춤형 육성·협업 프로그램 'NH디지털챌린지플러스(Challenge+)' 6기를 출범했다고 22일 밝혔다. 

“누가 다음 도전자인가(Who’s next challenger)” 라는 테마로 출범하는 이번 'NH디지털Challenge+' 6기는 AI, AR·VR·메타버스, 블록체인 등의 디지털 신기술 분야는 물론 프롭테크, 바이오, ESG 등 다양한 분야의 27개 혁신 기업을 선발했다. 선발 기업들은 서울시 서초구 양재동에 소재 NH디지털혁신캠퍼스에서 6개월에 걸쳐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이번 6기에는 ▲라트바이오(바이오·슈퍼소/신품종소) 및 '2020 NH디지털혁신캠퍼스 챌린지 해커톤' 수상특전으로 선발된 ▲㈜부엔까미노(핀테크·저축습관 생성)등 14개 신규 기업과, 기존 참여 기업 중 우수기업 13개 기업이 최종 참여사로 확정됐다.

선발 기업에게는 ▲범농협 계열사와의 사업제휴 기회 ▲투자지원 ▲역량강화 전문교육 ▲NH디지털혁신캠퍼스 內 업무공간 ▲데모데이 ▲밋업데이(협업세미나) ▲1:1 오피스아워 ▲네트워킹 행사 ▲후속 투자 유치 기회 등이 제공된다.

디지털금융부문 이상래 부행장은 “농협은행은 혁신적인 아이디어와 기술력을 보유한 스타트업들과의 협업을 통해 함께 성장할 수 있는 상생 생태계를 조성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유망 혁신 기업들과 함께 고객에게 디지털 신기술 기반의 차별화된 디지털 경험과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NH농협은행은 스타트업 육성 프로그램 'NH디지털챌린지 플러스' 6기를 출범시켰다. 선발 회사들은 범농협 계열사와 사업제후 기회 등 다양한 혜택이 주어진다.(제공=NH농협은행)
NH농협은행은 스타트업 육성 프로그램 'NH디지털챌린지 플러스' 6기를 출범시켰다. 선발 회사들은 범농협 계열사와 사업제후 기회 등 다양한 혜택이 주어진다.(제공=NH농협은행)

 

저작권자 © 스트레이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