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렌터카가 한국표준협회에서 주관하는 ‘2021 한국품질만족지수’ 렌터카 부문 1위 기업으로 선정됐다.

한국품질만족지수(KS-QEI)란 한국표준협회(KSA)와 한국품질경영학회가 제품·서비스에 대한 특성과 고객의 만족도를 반영해 공동으로 개발한 품질 측정 모델이다.

해당 기업의 제품·서비스 이용 경험이 있는 소비자와 전문가를 대상으로 사용 품질과 감성 품질 등을 평가받아 품질의 우수성 및 만족도를 측정하는 국내 대표 품질 만족도 종합 지표이기도 하다.

SK렌터카는 지난 2011년부터 올해까지 렌터카 부문 1위를 총 6번 달성했다. 특히 올해 수상은 성능과 신뢰성, 접근성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앞서 SK렌터카는 지난 6월 한국표준협회에서 주관하는 ‘소비자웰빙환경만족지수(KS-WEI)’ 렌터카 부문에서 고객 만족과 편의를 높이는 서비스 등을 인정받아 10년 연속 1위를 기록하기도 했다.

SK렌터카는 고객별 특성에 맞춘 차량 관리 솔루션 ‘스마트링크’를 SK그룹사를 포함한 다수의 기업과 공공기관에 제공하며 기술력과 성능을 인정받았다. 출시 4년차인 현재 스마트링크는 330여개사 2만2000대 이상 차량이 사용하며 신뢰성을 검증 받아 커넥티비티 기반의 모빌리티 플랫폼으로 성장하고 있다는 평이다.

스마트링크란 2017년 SK렌터카가 독자 개발한 자동차 종합 관리 솔루션으로 실시간 운행 정보 기반의 ‘차량 관리’, 회사차를 업무 시간 외 공유 가능한 ‘카셰어링’, 각종 운행 자료와 최적의 주행 경로를 제공하는 ‘플릿스케줄러’ 등이 대표적 기능이다.

뿐만 아니라 SK렌터카는 비대면 사회 트렌드를 반영, 지난 5월 신차 장기렌터카 온라인 다이렉트 서비스 ‘SK렌터카 다이렉트’를 출시해 이용 고객의 편의성과 접근성을 높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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