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1-12-09 11:57 (목)
[ST게임이슈] 컴투스, '애니카 브렌즈'에 전략적 투자
[ST게임이슈] 컴투스, '애니카 브렌즈'에 전략적 투자
  • 신용수 기자 (press@straightnews.co.kr)
  • 승인 2021.10.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컴투스 제공

모바일 게임 기업 컴투스는 블록체인 게임 업체 '애니모카 브랜즈(Animoca Brands)'에 전략적 투자를 한다고 21일 밝혔다.

컴투스는 이번 투자를 시작으로 블록체인 분야에 대한 연구 개발과 투자를 확대하고 관련 사업을 본격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지분 투자 금액은 공개하지 않았다.

애니모카 브랜즈는 '포뮬러1', '마블', '파워레인저', 'WWE' 등 블록체인 게임과 325개 대체 불가능 토큰(NFT) 플랫폼을 서비스하고 있으며, 메타버스 게임 업체 '더 샌드박스'를 자회사로 보유하고 있다.

스마일게이트 ‘테일즈런너’, 할로윈 맞이 ‘오싹오싹 할로윈 파티’ 이벤트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는 자사가 서비스하는 인기 온라인 레이싱 게임 ‘테일즈런너에 할로윈을 맞아 ‘오싹오싹 할로윈 파티’ 이벤트를 실시하고 신규 맵 3종을 추가했다고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할로윈 시즌을 맞이해 공원에 유령찾기 놀이가 추가 됐다. 이용자들은 공원 내 ‘마키’를 도와서 유령들이 내는 퀴즈를 맞춰야 하는 미니게임으로 신규아이템인 유령의 선물상자와 유령의 코인을 획득할 수 있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신규 맵 3종도 추가 됐다. 우선 타임머신 서바이벌 채널에 신규 맵인 ‘문어 청년의 반항’과 도마뱀 청년의 반항’ 2개가 추가된다. ‘문어 청년의 반항’ 맵은 NPC인 문어 아빠의 청년 모습을 확인할 수 있는 맵으로 더 빨라진 문어 아빠로 인하여 플레이 난이도가 상승했다.

넷마블 '페이트/그랜드 오더', 세이버워즈2 이벤트

넷마블은 모바일 RPG <페이트/그랜드 오더>에 '세이버워즈2~태초의 우주로~' 이벤트를 11월 4일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서번트 유니버스'라는 독특한 시공을 배경으로 한 스토리 이벤트로, 우주에 있는 다양한 행성을 탐험하며 각종 성장재료를 획득할 수 있다.

이벤트에 참여하면 각종 성장 아이템은 물론, 개념예장(일종의 의복 아이템) 2종과 커맨드 코드 3종을 획득할 수 있고, 새로운 마스터(이용자 캐릭터) 스킬을 사용할 수 있는 마술예장 1종을 받을 수 있다.

[스트레이트뉴스 신용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