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 ENM 1인 창작자 지원사업 다이아 티비(DIA TV)가 웹드라마ㆍ다큐멘터리ㆍOTT예능 등 장르 다변화를 통해 제작 역량을 고도화한다.

다이아 티비는 아리랑TV와 함께 글로벌 한류 팬덤층을 타깃을 한 성장로맨스 웹드라마 <정답을 찾을 수 없습니다>를 이달 말 선보인다.

이 작품은 아리랑 TV가 기획하고 다이아 티비 산하 제작 전문 부서인 ‘스튜디오 다이아’가 제작을 담당했다. 강원도, 전라북도, 제주도, 충청북도, 목포시, 여수시, 전주시 등 7개 지역의 아름다운 관광지를 배경으로 촬영해 대한민국의 아름다움을 알려나갈 예정이다.

특히 전 세계 101개국에 방송망을 갖춘 아리랑TV를 비롯해 말레이시아와 싱가폴의 대표적인 방송사 아스트로 리아(Astro Ria), 동남아의 OTT플랫폼 비유(VIU), 패스트 TV 등과 유튜브, 웨이보 등 글로벌 온라인 플랫폼을 통해 방영돼 콘텐츠 확산에 파급력을 더한다는 계획이다. <정답을 찾을 수 없습니다>는 26일 아리랑TV 유튜브 채널을 통해 라이브 스트리밍 방식의 제작발표회가 예정돼 있다.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과는 다큐멘터리 협업을 진행했다.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이 기획하고 스튜디오 다이아가 제작한 청년 수출 도전 다큐멘터리 <코리안 바이브: 글로벌 셀리스트>가 28일 방영을 앞두고 있다.

이 작품은 코로나로 해외 수출이 어려워진 상황에도 한국인다운 불굴의 의지로 국경이 없는 디지털 채널을 활용해 해외 판매에 도전하는 청년들의 열정을 기록했다. CJ ENM의 케이블 방송 채널 중 하나인 ‘채널 다이아’와 글로벌 OTT 아마존 프라임을 통해 볼 수 있다.

CJ ENM의 OTT인 티빙과는 오리지널 예능 콘텐츠를 제작했다. 메타버스 추리 서바이벌 예능 프로그램 <가상세계지만 스타가 되고 싶어>가 29일부터 티빙을 통해 방영된다. 스타들이 가상세계에서 전혀 새로운 얼굴의 가상 인물이 되어 매력을 어필하고 다른 플레이어의 정체를 맞춰가는 작품이다.

 

저작권자 © 스트레이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