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속가능한 발전 위한 'Komipo ReWater70 로드맵' 수립 추진중

한국중부발전은 코웨이엔텍(주)과 20일 인천발전본부 하수처리수 재이용사업 관련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중부발전은 기후변화 시대 지속가능한 물 재이용 확대를 위해 하수‧빗물 등 미이용 수자원 발굴, 재이용 사업 투자계획 등 2025년까지 물사용량 중 재이용수를 70% 이상 활용하기 위한 'Komipo ReWater70 로드맵'을 수립하여 추진 중에 있다. 

이번 업무협약은 로드맵 달성을 위한 첫걸음으로 한국중부발전은 신규관로 건설비용을 투자하여 하수재처리수를 우선 사용하고 코웨이엔텍은 하수재처리수 공급설비운영 및 관로건설 등 사업 추진을 위한 내용을 담고 있다. 

하수재처리수 사용을 통해 중부발전은 연간 공업용수 사용량 35만톤을 대체하여 상수도 수원을 보호할 예정이며 민간투자사업과 연계를 통해 하수재처리수를 상수도 대비 저렴하게 공급 받고 정수공법으로 처리된 고품질 수자원 추가 확보로 환경성, 경제성, 기술성 모두 확보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한국중부발전 김호빈 사장은 “이번 사업을 통해 연간 667만톤 미이용 수자원을 활용하기 위한 'Komipo ReWater70 로드맵'을 본격적으로 추진하게 됬다”라며 “앞으로도 하수처리수 재이용 사업 뿐만 아니라 빗물 및 폐수 재활용 등 지속가능한 물 재이용 사업을 외부에 투명하게 공개하고 평가받아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여 국민 물 기본권 확대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한국중부발전은 코웨이엔텍(주)과 20일 인천발전본부 하수처리수 재이용사업 관련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사진=한국중부발전)
한국중부발전은 코웨이엔텍(주)과 20일 인천발전본부 하수처리수 재이용사업 관련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사진=한국중부발전)

 

저작권자 © 스트레이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