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카드, 업사이클링 '친환경 보드게임' 판매
KB국민카드, 업사이클링 '친환경 보드게임' 판매
  • 장석진 기자 (20segi@gmail.com)
  • 승인 2021.10.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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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5일부터 판매...부루마블 제작사와 '옐로우 에디션' 선보여

11번가에서 365개 한정 판매...수익금 환경단체 기부

KB국민카드가 보드게임 ‘부루마블’로 유명한 ‘씨앗사’와 제휴해 폐 플라스틱 카드 자재를 새활용(Up-Cycling)한 친환경 보드게임 ‘부루마블 옐로우 에디션(Yellow Edition)’을 선 보인다.

이번에 선 보인 상품은 샘플 카드, 판매 중단 카드 등 폐기 예정 플라스틱 카드 자재를 보드게임 제작에 사용, 29장의 ‘씨앗증서’로 새롭게 디자인 해 환경의 의미를 되새기는 것이 특징이다.

이번 에디션에는 플라스틱 사용을 최소화 해 주사위, 건물, 말 등의 게임 용품도 종이, 나무 등 재활용 가능 소재로 제작했다.

특별 한정판인 ‘옐로우 에디션’이라는 이름도 KB금융그룹의 상징색인 노란색을 나타냄과 동시에 스포츠 경기 중 경고의 의미인 ‘옐로우 카드’를 연상케 해 중의적 의미로 환경 문제에 대한 경각심을 일깨운다.

이 상품은 15일부터 온라인쇼핑몰 ‘11번가’에서 365개 한정 판매되며 판매대금 전액 환경단체에 기부한다.

KB국민카드 관계자는 “카드회사가 진행하면 의미를 더 할 수 있는 ESG 활동에 대한 지속적인 연구와 준비를 통해 딱딱하고 어렵게 느껴지는 ESG가 아닌 일상 생활 속에서 고객과 함께 호흡하고 쉽게 동참할 수 있는 ESG 활동을 다양하게 선 보일 계획”이라고 밝혔다.

KB국민카드가 폐 카드 자재를 활용한 보드게임을 제작해 환경문제에 대한 경각심을 환기시키고 있다. 이미지는 이번에 제작한 부루마블 옐로우에디션(제공=KB국민카드)
KB국민카드가 폐 카드 자재를 활용한 보드게임을 제작해 환경문제에 대한 경각심을 환기시키고 있다. 이미지는 이번에 제작한 부루마블 옐로우에디션(제공=KB국민카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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