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운용사 인베스코 자문..글로벌 ETF 분산 투자

기관투자자 제공 상품 초고액 자산가 맞게 선보여

한국투자증권은 7일, 초고액자산가 대상 랩 서비스 ‘한국투자마이스터패밀리오피스랩’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동 상품은 글로벌 자산운용사 인베스코(Invesco)의 자문을 받아 글로벌 상장지수펀드(ETF)에 분산투자하는 랩 서비스다. 미국, 유럽, 이머징 주식과 채권을 비롯해 시니어론, 인프라, 글로벌 리츠 등 170개 이상의 자산을 중심으로 포트폴리오를 구성한다.

투자 자산별로 차등 수수료를 부과해 고객들의 투자 효율성을 극대화한 것이 특징이다. 현금성 자산은 수수료 차감 없이 환매조건부채권(RP) 금리를 제공해 서비스 가입 후에도 투자대기 현금을 알아서 효율적으로 관리한다.

이번 서비스는 패밀리오피스 담당 한국투자증권 GWM이 내놓은 3번째 특화 상품이다. GWM은 글로벌 비상장주식 사모펀드와 글로벌 부동산 사모펀드 등 주로 기관투자자용 상품을 초고액자산가에 맞게 설계해 상품으로 제공하고 있다.

김성환 한국투자증권 개인고객그룹장(부사장)은 “초고액자산가는 운용 자산 규모가 큰 만큼 시장변동성이 커지는 경우 리스크 관리에 어려움을 겪을 수 있다”며, “이 랩은 기관 자금 운용 경험으로 검증된 글로벌 운용사와 동일한 자산배분 전략을 추구함으로써 리스크 관리는 물론 시장 대비 초과수익률을 함께 기대할 수 있는 좋은 투자 대안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최근 시장 변동성이 커지면서 개별 종목 투자에 대한 리스크도 동시에 확대돼 투자자들이 향후 발전 가능성이 있는 주요 섹터에 ETF를 통한 분산투자에 관심을 높이고 있다. 이러한 ETF 중 저평가됐거나 성장성이 높은 상품에 분산투자하는 랩 서비스가 점차 확대되는 분위기다.

한국투자증권 로고
한국투자증권 로고

 

저작권자 © 스트레이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