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교육기업 윤선생이 국내 대표 소프트웨어 개발 기업 한글과컴퓨터와 함께 베트남 하노이 국립 외국어대학교 내에 국제에듀테크협력센터(ICE, International Cooperation Center for Edutech)를 열었다.

이번 협력센터 오픈은 지난 6월 한컴, 하노이 국립외대와 체결한 글로벌 에듀테크 베트남 진출을 위한 업무협약의 일환으로, 이 곳에서 베트남 내 공교육 시장에 에듀테크 기반의 양사 학습 상품을 유통, 보급할 계획이다.

우선 이달부터 하노이 국립외대 및 부설 외고의 한국어학과 재학생들은 한컴이 개발한 인공지능(AI) 기반 일대일 한국어 학습앱 ‘지니케이’와 지니케이의 커리큘럼에 맞춰 개발한 교재로 한국어를 공부하게 된다. 이번 시범 서비스 결과에 따라 학교의 정식 교과 과정으로 채택, 타 교육기관으로 이를 확대할 방침이다.

또 내년도 하노이 국립외대 한국어학과의 입학 및 졸업 시험에 IBT(Internet Based Test) 한국어능력시험을 도입하고, 교육부 인증을 추진한다.

한국어 사업이 성공적으로 정착되면, 윤선생이 보유한 영어학습 콘텐츠 및 에듀테크 제품도 현지에 보급할 계획이다.

윤선생은 2019년 영∙유아브랜드 ‘윤선생 정글비트’의 베트남 진출을 시작으로 해외시장 공략에 나섰다. 지난해에는 AI 기반의 영어 말하기 훈련 서비스 ‘윤선생 스피킹톡’을 출시하는 등 에듀테크 사업영역에 힘을 쏟고 있다.

저작권자 © 스트레이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