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년 4월부터 정례화 프로그램...금융정보 실시간 소통

다양한 이벤트 진행....금융 플랫폼으로 진화 잰걸음

KB국민은행은 오는 15일 오후 5시 ‘KB골든라이프 은퇴자산관리 세미나’를 유튜브 생방송으로 진행한다고 6일 밝혔다.

동 세미나는 부동산, 세금, 투자, 법률 등 자산관리 전문가들과 금융정보를 학습하고 퀴즈로 풀어보는 정기 프로그램이다. 지난해 4월부터 분야별 전문가의 금융정보 전달과 실시간 소통으로 시청자들에게 호응을 얻고 있다.

이번 회차에는 곽재혁 KB국민은행 수석전문위원이 최근 금융시장 동향, 노후대비 금융자산 배분과 상품별 투자방법에 대해 강의한다. 또한 퀴즈 이벤트를 통해 정답자, 참여 후기 작성자 중 추첨으로 커피 쿠폰 등 경품도 제공한다.

세미나는 사전 신청을 받으며 오는 13일까지 KB골든라이프X 홈페이지 ‘참여’ 메뉴에서 할 수 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국민 모두의 행복한 노후생활 지원을 위해 은퇴자산관리 세미나와 함께 은퇴설계 전문 대면상담채널 KB골든라이프센터도 운영하고 있다”고 밝혔다.

지난 9월 윤종규 KB금융그룹 회장이 창립 13주념 기념사에서 “고객에게 편의, 혜택, 즐거움을 드리는 최고의 금융플랫폼 기업을 만들어야 한다”는 뜻을 밝히는 등 KB국민은행은 플랫폼화에 힘을 쏟고 있다. 그 일환으로 온라인 콘텐츠 놀이터 KB골든라이프X를 선보이는 등 금융과 라이프스타일을 결합한 다양한 시도를 하고 있다.

지난 5일 세번 째 인터넷전문은행 '토스뱅크'가 문을 열면서 각 은행별 플랫폼화 경쟁이 더욱 치열해질 것으로 업계는 전망하고 있다.

국민은행 로고
국민은행 로고

 

 

 

 

 

저작권자 © 스트레이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