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금융서비스 위주의 플랫폼화 가속

오는 15일까지 제휴 기념 이벤트 진행

플랫폼화를 이어가고 있는 KB국민은행이 KB스타뱅킹 앱 안에 배달 플랫폼 '요기요'를 입점시킨다.

KB국민은행은 5일, 주문 배달 플랫폼 기업 '요기요'와 업무 제휴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KB스타뱅킹 내에 요기요 배너를 연결해 주문배달 서비스를 바로 이용할 수 있도록 한다. 반대로 요기요 앱에서도 홈 화면에 있는 광고 배너를 클릭하면 KB스타뱅킹으로 접속할 수 있으며 KB국민은행과 요기요 공동 프로모션도 참여 가능하다.

제휴 기념으로 오는 15일까지 KB스타뱅킹에 로그인 후 이벤트 페이지에 응모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요기요 할인쿠폰도 제공한다. KB스타뱅킹에 최초 가입한 고객 중 계좌를 개설하고 KB모바일인증서를 발급한 고객 전원에게도 요기요 할인쿠폰을 지급한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이번 업무 제휴를 통해 많은 고객들이 KB국민은행의 금융 서비스와 요기요의 배달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금융과 생활 서비스를 연계한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니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최근 주요 은행권을 중심으로 인터넷뱅크에 맞서기 위해 자체 확보중인 고객들의 생활금융 서비스 확충을 위한 플랫폼화가 진행 중이다.

KB국민은행도 리브 모바일 등 보유 고객들에게 새로운 서비스 제공을 통한 플랫폼 영향력 강화에 힘쓰고 있다.

KB국민은행은 음식 주문배달 기업 '요기요'와 손잡고 상호 배너를 통해 상대 서비스에 접속할 수 있도록 제휴하고 이벤트를 진행한다.(제공=KB국민은행)
KB국민은행은 음식 주문배달 기업 '요기요'와 손잡고 상호 배너를 통해 상대 서비스에 접속할 수 있도록 제휴하고 이벤트를 진행한다.(제공=KB국민은행)

 

 

 

저작권자 © 스트레이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