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스마트 뱅킹 초기화면
기업스마트 뱅킹 초기화면

NH농협은행은 중소기업·소상공인 고객에 대한 특화 서비스를 강화하고 고객 편의성 제고를 위해 NH기업스마트뱅킹을 개편했다고 30일 밝혔다.

농협은행은 NH기업스마트뱅킹 내 소상공인 특화서비스를 강화하기 위해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과의 제휴를 통해 전국 상권분석 데이터를 무료로 제공하고, '소상공인 경영컨설팅' 신청 창구를 모바일로 확대했다. 또 소상공인 전용 자금관리 플랫폼인 NH소상공인파트너의 커뮤니티 서비스를 연계해 경영노하우 및 세무상담 등 다양한 특화 기능을 제공키로 했다.

이와 함께 새롭게 개발한 '법원 스마트납부' 서비스를 통해 고객은 법원보관금, 송달료 등을 모바일로 납부할 수 있으며 지방세 납부방식도 확대․개선하는 등 공공 금융서비스에 대한 고객 편의를 확대했다. 아이마켓코리아와 함께 NH기업고객을 위한 NH전용 할인몰을 구축해 사무용품 및 전문기자재 등에 대한 특가 프로모션도 상시 제공한다.

'빠른 조회', '상권 분석' 등은 로그인 없이도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를 초기 화면에 배치했으며 자주 쓰는 기능(공과금, 계좌조회, 이체 등)을 직접 메인화면에 넣는 '선택형 메인' 시스템을 도입했다.

권준학 농협은행장은 “금융서비스를 비롯해 자금관리·경영지원·컨설팅 서비스 등 고객들이 필요로 하는 다양한 비금융 서비스를 지속 확대해, 고객 중심 One-Stop 기업금융 플랫폼을 실현해 가겠다”고 말했다.

[스트레이트뉴스 김현진 기자]

저작권자 © 스트레이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