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생들의 자본시장 관심 제고 및 우수 아이디어 발굴

대회 입상자 거래소 입사 지원시 서류전형 우대 특전

한국거래소(KRX)는 금융위원회가 후원하는 '제17회 전국 대학생 증권․파생상품 경시대회'를 금일부터 개최한다고 28일 밝혔다.

동 대회는 대학생들의 자본시장 관심 제고와 시장 발전에 필요한 참신한 아이디어 및 우수 인재를 발굴을 위해 ‘05년부터 연례 개최 중이다.

특히 대회 입상자는 향후 5년간 한국거래소 입사 지원 시 서류전형 우대 등 특전으로 참가자 사이에서 관심이 높다.

대회의 역사, 표창의 권위 및 상금의 규모 측면에서 금융권의 대표적인 논문경시대회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거래소는 대회 진행을 위해 연구비 1000만 원 및 장학금 4200만 원 등 총 5200만원 지원에 나선다.

참가자는 국내 증권·파생상품시장 발전에 관한 주제로 연구제안서를 작성, 참가할 수 있으며, 예선 심사를 거쳐 본선진출팀 10팀이 선발되면 팀당 100만원씩 연구비를 지원받는다.

이후 각 팀 수행 연구결과물을 제출받아 본선 심사를 진행하며, 최종적으로 최우수상 1팀, 우수상 2팀, 장려상 3팀 등 총 6팀을 표창하고 장학금을 수여한다.

시상내역은 경쟁률 및 연구결과물의 수준 등에 따라 변동 가능하며, 본선진출팀 모두에게 소정의 장학금을 수여한다.

참가를 희망하는 국내 4년제 대학 학부생(휴학생 포함)은 같은 대학 학부생 4명이 팀을 구성해 참가해야 한다.

구체적인 내용은 대회 전용 홈페이지에서 연구제안서(A4지 10매 이내) 등을 제출하면 된다.

한국거래소 로고
한국거래소 로고

 

저작권자 © 스트레이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